한국타이어가 사외보 '뮤(MiU)'를 창간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뮤'는 계간 발행되며, 모터스포츠와 장난감 가전(테크 토이), 건축물, 패션 아이템 등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모든 아이템을 첨단 기술이라는 주제에 맞춰 제작될 예정으로, 자동차 문화(Motor Culture)를 선도할 것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주 내용은 한국타이어가 참여 또는 후원하는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를 소개하는 '푸시(Push) 섹션', 자동차·모터사이클·자전거·항공기·요트 등 다양한 탈 것을 다루는 '스티어(Steer) 섹션', 디지털 기기·익스트림 스포츠 등 아이템을 소개한 '모티브(Motive) 섹션'으로 구성된다. 12월호는 창간 특집으로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스(DTM)와 한국 트랙페스티벌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한국타이어 마케팅기획부문 배호열 전무는 "첨단 기술을 최우선 가치로 표방한 사외보 뮤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 접점을 넓히고, 기술력을 소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뮤(MiU)'는 그리스 문자의 열두 번째 알파벳으로 100만분의 1m를 가리키는 길이의 단위이자 마찰계수 기호를 나타낸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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