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100세 시대가 도래하며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종래 노후대비를 위한 금전적인 부분이 부각됐다면 최근 건강하고 젊은 삶을 영위하기 위한 건강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관련분야 전문가들은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단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전한다. 근력과 운동량이 부족한 현대인은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실생활에서 계단 오르기, 짧은 거리 걷기, 지역 문화센터 강좌 보충 등 다양한 대안을 찾고 있다. 건강을 위해서는 일주일에 3~5회 하루 30분 동안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정해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식단도 운동 못지않게 중요하다. 소금의 양을 줄이고 고단백의 식품을 섭취하는 저염 고단백 식단이 주목받고 있다. 염분과 육류의 섭취를 줄이고 콩이나 채소 위주의 식단을 실천한다면 건강한 장수 비법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다.
부족한 영양소의 경우 건강기능식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멀티비타민의 경우 가정의 건강의 책임지는 필수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민의 대부분은 체내에서 합성되는 양이 하루 권장량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음식물이나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해 줘야 한다. 또한 혈행개선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도 체내 리놀렌산으로 합성되는 양이 매우 적기 때문에 직접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지알엔 (GRN)은 합리적인 가격에 영양을 골고루 담은 건강기능식품 ‘파워플러스 멀티비타민&미네랄’과 ‘에이플러스 오메가3’를 선보였다. 하루 2정으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오메가3의 하루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파워플러스 멀티비타민&미네랄’은 다양한 필수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으며 현대인의 부족한 체내 에너지 생성과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의 함량을 하루 섭취권장량에 맞춰 배합했다. 또한 미네랄도 다량 함유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이 된다.
‘에이플러스 오메가3&멀티비타민’은 오메가3 하루 권장량인 500㎍의 섭취가 가능하며 비타민 A, C, E도 함유하고 있다. 오메가3의 주요 성분인 EPA와 DHA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은 피부와 점막형성,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가지고 있어 건강증진에 도움이 된다.
하루 두 캡슐 분리 섭취로 목넘김이 좋은 건강기능식품 ‘파워플러스 멀티비타민&미네랄’과 ‘에이플러스 오메가3’는 지알엔 (GRN)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지알엔 ,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권미진, 해독주스 레시피 공개 ‘안 빠지는 게 이상’
▶ 세계 최대 크리스마스 쿠키, 152개 건물로 된 건물
▶ 10년 후 유망 직업 20, 생소한 이름 수두룩… 1위는?
▶ 택배 사칭 스미싱 주의, 누르는 순간 ‘개인정보 줄줄~’
▶ 충격 받은 강아지 ‘잊어보려고 아무리 노력해 봐도…’ 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