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회 파티 스타일링 “빛나고 싶다면 TPO를 고려하자”

입력 2013-12-23 09:40  


[송은지 기자] 12월이 끝을 향할수록 늘어가는 것은 “우리 올해가 가기 전에 봐야지”라는 말과 함께 생겨나는 송년회 약속이다.

아무리 마음이 맞고 편한 사람들을 만나는 자리라 하더라도 송년회 약속만 잡히면 여성들의 마음은 살짝 불편해진다. 어떤 옷을 입고 어떻게 꾸미고 나가야 “못 본새에 더 예뻐졌네”라는 말을 들을까 하는 고민 때문이다.

송년회 약속으로 오늘도 옷장 앞을 서성이고 화장대에 앉아 멍하니 거울만 보고 있는 여성들이라면 주목해보자. 각기 다른 성격의 송년회에서 빛날 수 있는 스타일링, TPO에 맞는 연말 파티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 방법을 소개한다.

STYLE 01 왁자지껄 파티형 송년회


마치 클럽을 연상시키는 어두운 분위기에 시끄러운 음악이 흘러나오는 곳에서 송년회가 진행될 예정이라면 이에 걸맞은 의상과 메이크업은 필수다. ‘파티’라는 단어가 주는 화려함처럼 평소 잘 시도할 수 없었던 색다른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자.

송년회 클럽 파티 의상 “과감함으로 승부하라”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회 장소로 클럽과 같이 신나는 곳을 선택했다면 스팽글이 가미된 원피스나 상의를 활용해 보자. 특히 블랙에 골드 스팽글 디테일이 더해지면 고급스러우면서도 화려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상하의 코디가 어렵다면 원피스를 활용해보자. 이때 원피스는 헐렁헐렁한 것보다 약간 타이트한 핏을 선택해야 바디라인이 드러나며 섹시함에 스타일리시함까지 더할 수 있으므로 참고할 것.

블랙과 같은 무채색 의상을 착용한 경우 포인트 아이템으로 뱀피나 레오파드 등과 같이 화려한 프린팅이 돋보이는 레더 백에 볼드한 골드나 실버 액세서리를 함께 매치하면 더욱 화려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송년회 클럽 메이크업 “메이크업에 힘을 주자”


코디부터 메이크업까지 완벽하다는 평을 듣는 모든 스타일에는 한 가지 법칙이 있다. 바로 코디나 메이크업 둘 중 한 가지에만 포인트를 준다는 점이다.

만약 의상에서 화려한 프린팅 등으로 포인트를 더한 경우 메이크업에는 약간 힘을 빼 줄 것. 반면 블랙과 같은 무채색 의상을 착용할 경우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에 레드 립 등으로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그러나 클럽은 메이크업 수정이 어려우므로 처음 메이크업을 할 때 피부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프라이머를 잊지 말고 사용해 탄탄하게 기초를 다져주고 워터프루프 제품들을 사용해 시간이 지나도 메이크업이 번지거나 뭉개지지 않도록 해줘야 한 다는 것을 꼭 기억하자.

STYLE 02 우아한 사교형 송년회


만약 송년회가 우아한 클래식이 흘러나오는 장소에서 와인을 가지고 진행될 예정이라면 이에 맞는 격식 있는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너무 과해보이지 않으면서도 우아함과 화려함이 공존하는 사교형 송년회 스타일링은 어떻게 해야 할까.

송년회 와인 파티 의상 “단정함으로 여성스러움을 표현하라”

과하지 않으면서 화려하고, 여기에 우아함까지 더한 의상을 찾기란 결코 쉽지 않은 법. 이 세 가지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은 컬러와 디테일을 잘 활용하는 것이다.

우선 우아함을 더할 수 있도록 누디톤이나 블랙, 버건디 등 약간 톤 다운된 컬러를 메인으로 사용한 드레스를 선택하자. 만약 드레스를 착용하는 장소가 아니라면 무릎 길이정도의 원피스나 스커트를 활용하면 된다.

컬러로 차분함을 표현했다면 이제는 디테일로 화려함을 더해줄 때다. 가장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은 겨울의 상징이라고도 불리는 ‘퍼(fur)’를 활용하는 것.

넥 라인이 밋밋한 원피스라면 퍼 목도리를,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심플한 원피스라면 퍼 베스트라 퍼 트리밍 아우터를 함께 매치해 보자. 퍼 특유의 보온성에 화려함까지 더해지며 우아한 송년회 와인 파티 코디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송년회 와인 파티 메이크업 “그윽함을 더하자”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해야 하는 와인 파티에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은 금물이다.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눈매에 깊이감을 더해준 뒤 얇은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로 마무리 해주자.

은은한 아름다움을 더할 수 있도록 아이 메이크업의 마무리 단계에서 입자가 큰 글리터 아이섀도우를 얇게 덧발라주고 알로에 카밍오일을 이용해 윤광 피부를 연출해주자. 오일 한 두 방울을 손바닥에 떨어트린 뒤 잘 비벼주고 얼굴을 지긋이 감싸주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내추럴한 윤광 피부로 변신할 수 있다.

립 메이크업을 할 때 짙은 레드 립은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틴트를 활용해 내추럴하게 그라데이션 해 주자.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하며 입술을 물들인 뒤 투명 립글로스를 얇게 덧발라주면 자연스러우면서도 글로시한 립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 TPO에 맞는 완벽한 파티 메이크업을 위한 뷰티 아이템


01 베리코스 울트라매트 벨벳프라이머
가볍고 실키한 사용감을 주는 다공성 파우더 성분들이 함유된 프라이머로 메이크업 지속력을 10시간 이상으로 높여주는 것은 물론 피부톤 보정 및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02 메이크업포에버 다이아몬드 파우더
고급스러운 반짝임을 주는 미세한 글리터로 투명하고 미세한 글리터감이 화려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03 베리코스 알로에 카밍오일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아르간오일, 비타민E 3가지 성분 외에는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건강한 유기농 페이스오일로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수분크림 등 다양한 제품들과 블렌딩하여 사용할 수 있다.

04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메이크업
리퀴드 타입 파운데이션으로 가까이 보아도 자신 있게 결점 없이 완벽한 피부 연출에 도움을 준다.

05 베리코스 촉촉틴트
바르는 즉시 원하는 컬러가 연출되는 뛰어난 발색력에 10시간 이상 지속되는 지속력, 촉촉함까지 두루 갖춘 틴트로 내추럴하면서도 우아한 립 연출이 가능하다.

06 맥 립 클리어 립글라스
입술을 유리알처럼 매끄럽고 윤기있게 표현해주는 투명 립글로스로 코팅효과가 더해져 립 메이크업을 더욱 오랫동안 지속시킬 수 있다.
(사진출처: 베리코스, 메이크업포에버, 에스티로더, 맥,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스카프 쓴 여자
▶여자의 경쟁력은 ‘아름다운 외모’다
▶겨울만 되면 가렵더니… 나도 성인아토피?
▶연말 메이크업 ‘청순스모키’로 매력 발산!
▶‘꽃보다 누나’를 꿈꾸는 4050 중년의 피부 관리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