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 BEST 3

입력 2013-12-30 13:13  


[송은지 기자] 연말을 앞두고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로 무엇을 사야 할까 고민이 많을 때다.

명품백이나 프리미엄 패딩 등 고가의 선물을 고르기에 주머니 사정이 빠듯하다면 세정의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가 추천하는 연말연시 실속 선물에 주목해보자.

많은 돈을 들이지 않아도 받는 사람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선물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실용성을 고려해야 한다. 자신의 취향이나 유행에 따라 고른 선물은 자칫 생색내기용에 그칠 수 있기 때문이다.

BEST 1 목도리

웰메이드에서 추천하는 겨울철 실속 선물 1위는 머플러다. 겨울 선물의 대명사격인 머플러는 추운 겨울 매일같이 손이 가는 보온 아이템이라 예나 지금이나 선물용으로 그만이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머플러가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하기 제격.

머플러를 받는 사람이 남성일 경우 너무 화려한 제품보다는 단색이나 체크패턴 정도가 적당하다. 여성용 머플러로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퍼 트리밍 제품을 추천한다. 퍼 소재가 들어간 목도리는 보온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어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다.

BEST 2 장갑

활용도 만점의 두 번째 연말 추천 선물은 장갑이다. 조금 뻔해도 명실상부한 겨울철 선물 스테디셀러 장갑과 목도리는 쉽게 잃어버릴뿐더러 보풀이 일거나 손끝 등이 헤져 못 쓰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BEST 3 니트

연말 실속 선물로 추천하는 또 다른 품목은 니트 스웨터다. 겨울철에는 겉옷을 이것저것 바꿔 입기보다는 안에 받쳐 입는 옷을 고루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니트 스웨터와 같은 기본 아이템의 활용도가 높다.

부모님이나 은사에게 줄 선물이라면 니트 스웨터 중에서도 목을 따뜻하게 보호해주는 터틀넥 스웨터를 추천한다. 소재는 일반 울이나 나일론 제품보다는 캐시미어 혼방 제품이 좀 더 부드럽고 따뜻하므로 참고할 것.

색상은 받는 사람의 피부색을 고려해 선택하되 이미 갖고 있는 옷과 너무 겹치지 않게 고르는 센스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블루 베이스의 밝은 피부에는 화이트, 핑크 등 파스텔 색상이, 옐로우 베이스의 밝은 피부에는 오렌지, 옐로우, 카멜 등 노란색 계열이 잘 어울린다.

반면 블루 베이스의 어두운 피부에는 블랙, 그레이, 퍼플 등 무채색이, 옐로우 베이스 어두운 피부에는 브라운, 골드, 카키 등의 가을 컬러가 잘 어울린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미스코리아’ 여주인공 이연희-송선미, 두 여배우의 주얼리는?
▶“여배우 No! 누나 Yes!” 화제만발 ‘꽃보다 누나’ 패션 이모저모
▶패셔니스타가 입는 ‘레오파드 퍼’ 스타일링과 백(bag) 매치는?
▶엑소-크레용팝, 아이돌의 크리스마스룩 “성탄 분위기 제대론데?”
▶공효진-김민희-최강희, 원조 패셔니스타의 위엄 ‘패션 바이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