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의 계절’ 1월, 여성들을 위한 헤어 스타일링 지침서

입력 2014-01-15 10:05  


[손현주 기자] 2014년이 밝은 지도 어느덧 보름이 지났다. 2013년에 있었던 영광과 좋지 않았던 기억들을 훌훌 털어버리는 의미로 변신을 꾀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헤어스타일은 남녀노소를 떠나 누구에게나 중요하다.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헤어를 연출한 경우 좀 더 스타일리시해 보이며 반대로 자신에게 전혀 어울리지 않은 헤어스타일일 경우 트렌드에 도태되어 보이기 쉽다.

이쯤 드는 의문은 ‘과연 나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은 무엇일까’이다. 트렌디하면서 스타일리시한 헤어 스타일링을 꿈꾸지만 막상 헤어숍에서의 결정은 쉽지 않다. 누군가의 절실한 도움이 필요한 것.

이를 위해 세계적인 헤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토니앤가이가 2014 헤어 트렌드인 ‘50/50’을 발표했다. 여자라면 누구나 꿈꾸는 글래머러스한 웨이브 스타일부터 최근 트렌드로 급부상한 단발머리, 한 번쯤 일탈하고 싶을 때 꿈꾸는 커트 등 다양하다.

하지만 화보는 화보일 뿐. 실제 우리가 연출했을 때의 느낌을 확실히 알기란 어렵다. 이에 토니앤가이 코리아가 직접 나섰다.

Styling 1 THE ART


글래머러스한 웨이브가 단연 돋보이는 아트는 토니앤가이의 1993년 컬렉션인 ‘THE YAZMIN’에서 강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페미닌한 느낌이 가득하며 고급스러움이 강한 반면 스타일링은 누구나 시도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스타일이다.

아트에서 중요한 특징은 글래머러스한 느낌이다. 이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모발 전체에 풍성한 볼륨감이 필요한데 머리를 말릴 때 귀 옆에서 반대쪽으로 완전히 넘겨가며 말리면 모발 뿌리부터 볼륨을 부여할 수 있다. 볼륨감을 보다 극대화시키려면 헤어 제품을 사용해 주면 완벽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아트만의 탱글탱글한 웨이브 역시 포인트이다. 얇은 웨이브 대신 복고 느낌이 물씬 나는 글래머러스한 웨이브를 연출해줘야 하며 우아함이 느껴지는 S컬이어야 한다. 또한 웨이브는 귀 밑부분부터 헤어 아이론을 사용해 표현해주자. 이렇게 연출한 글래머러스한 웨이브는 섹시함을 한층 돋보이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가르마는 7:3 정도로 스타일링해야 하며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옆으로 넘겨 S자 모양이 되도록 연출해야 한다. 반면 반대쪽은 머리를 귀 뒤로 살짝 꽂아 턱 선이 드러나도록 스타일링 하면 된다.

Styling 2 THE MODA


2014년은 단정한 단발머리 대신 대충 손질한 것 같지만 아티스틱 하며 장난스러움이 느껴지는 스타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토니앤가이의 2014 뉴헤어 트렌드 중 하나인 모다는 좌우 스타일링의 차이가 포인트이다.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생동감 넘치는 연출이 가능한 것.

자연스러움이 돋보이는 모다는 여성들이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시도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로 스타일링이 서툰 여성들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헤어 기구를 사용하기 이전에 모발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헤어 제품을 발라주면 건강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자유로운 연출이 포인트지만 지저분하지 않도록 밸런스를 유지해야 하는데 잔머리가 많은 여성의 경우 차분하게 가라앉힐 수 있는 헤어 제품이 큰 도움 된다. 이 때 사용하는 헤어 제품은 사용감이 무겁지 않고 가벼워야 모발이 쳐지지 않는다.

헤어 스타일링이 완료된 후에는 고정력이 강한 스프레이를 전체적으로 분사하면 하루 종일 완벽하게 유지할 수 있다. 스프레이는 잔머리를 잡아주고 광택까지 부여해주는 제품이 좋으며 강력한 고정력을 가진 제품이면 더욱 좋다.

◆ 추천 아이템 LIST


01 레이블엠 슬릭 블로우 아웃 크림 헤어 프라이머 제품으로 블로우 드라이를 위한 완벽한 기초를 만들어 준다. 갈라진 모발 끝을 매끄럽게 정리해 주는 역할을 하며 정전기를 방지해주고 건강한 윤기를 극대화 시켜 부스스해 보이는 모발을 가지런하게 정돈해준다.

02 레이블엠 볼륨 무스 특수 고안된 노즐로 인해 쉽고 고른 분사가 가능하며 모발 뿌리부분부터 끝까지 볼륨을 부여해준다. 사용방법은 젖은 모발에 도포해 중간부분까지 빗으로 빗어준 후 드라이로 스타일링하면 된다.

03 레이블엠 샤인 스프레이 부스스한 모발을 윤기 있어 보이게 만들어주는 제품. 빛의 반사를 통해 컬러를 극대화 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정전기 예방이 탁월하다.

04 레이블엠 헤어 스프레이 강한 고정력이 돋보이는 스프레이로 고르게 분사되고 빠르게 말라 코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분사 후 딱딱하게 굳어버리는 타 제품과 다르게 이 제품은 빗질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모발이 유연해 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획 진행: 손현주
사진: bnt포토그래퍼 최승광
헤어: 토니앤가이 청담본점 헤어 디자이너 조이루
메이크업: 토니앤가이 청담본점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일선 실장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2014년 갑오년 말띠★ 뷰티 포인트 
▶뷰티 월동 준비 “다섯 가지만 기억 하세요”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
▶[K-beauty in 파리] ‘K-뷰티 마니아’ 파리지엔느들의 피부 관리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