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우리는 보통 맛집이나 좋은 장소 등을 물색해야 할 때 인터넷을 검색하곤 한다.
그때마다 가장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직접 이를 경험한 블로거들의 글을 참고하는 것이다. 블로거들이 직접 찍은 사진과 글로 구성된 포스팅은 리얼리티를 더해주며 선택을 더욱 용이하게 만들어 준다.
그러다보니 최근 이러한 블로거들의 후기를 활용하는 블로그 마케팅이 가장 핫 한 바이럴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를 위해 파워블로거들을 모집해 주는 많은 곳 중 블로거의 후기내용이 가장 탄탄하다고 알려진 곳은 ‘체험단나라’가 대표적이다.
체험단나라는 블로거들에게 의류쇼핑몰을 포함한 패션, 코스메틱, 화장품, 병원, 음식점, 숙박시설까지 다양한 분야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 뒤 솔직한 후기를 작성하게 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브랜드와 고객, 블로거 모두에게 이득이 깐깐한 검증을 마친 브랜드 아이템들과만 제휴를 맺음으로써 직접 이를 체험하는 블로거들은 물론 정보 얻기를 희망하는 고객들에게까지 신뢰를 얻고 있는 것이 체험단나라의 성공 비결.
한편 이와 관련해 체험단나라 관계자는 “파워블로거를 활용한 블로그마케팅은 브랜드, 블로거, 고객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윈윈 전략’이다”라며 “신뢰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기에 한 번 이용했던 기업 브랜드들이 저희를 또 찾아주시는 것 같다. 향후에도 신뢰를 기반으로 한 탄탄한 조직력과 아이템으로 고객께 보답할 것”이라 전했다.
(사진출처: 체험단나라)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나무엑터스 10주년 파티 속 베스트 드레서는?
▶아이비 “하이힐,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예뻐보이고 싶은 ★들의 선택 ‘페플럼 원피스’
▶‘수목드라마 PART 2’ 전지현 vs 이연희 “안방극장 컴백!”
▶“여배우 No! 누나 Yes!” 화제만발 ‘꽃보다 누나’ 패션 이모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