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옥 기자] 아미코스메틱이 지속적인 고용 확대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에서 선정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브론즈상을 수상했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은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용 증대에 기여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장려하고 사회 전반적으로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인증사업이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에서 주관한 이번 우수기업 선정은 고용증가 및 고용증가율이 높은 기업, 정규직 채용비율 및 근로조건이 우수한 기업 및 기업특성(기업안정성, 경영상태, 사회공헌도) 등을 고려해 최종 심사를 거쳐 총 10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에 앞서 아미코스메틱은 용산구와 서울시에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선정된 이후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으로 또 한 번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고용증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청년 실업과 비정규직 양산, 경제활동인구 감소 등이 주요 사회 문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내는 것은 기업의 중요한 사회적 책임 중 하나”라며 “사회에 공헌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아미코스메틱의 비전을 바탕으로 향후에도 일자리 창출 및 청년실업 문제 해소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BRTC와 더마브랜드 CL4 및 내추럴 브랜드 퓨어힐스, 에센허브 등 4가지 차별화된 브랜드를 통해 국내 온라인, 드럭스토어 및 면세점 등 다양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중국 상해법인을 비롯한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등으로 활발한 수출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저렴이 버전’ 전지현 메이크업
▶2014년 뷰티 핫 키워드 ‘스타존(Star-Zone)’
▶[K-beauty in 파리] ‘K-뷰티 마니아’ 파리지엔느들의 피부 관리법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