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해외 유학 및 해외 취업에 관심이 생겨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몰라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광범위한 미국을 그 대상으로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이 같은 현상은 더욱 심하다.
이같이 미국 유학 및 미국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사람들을 위해 ‘FIC(플로리다 국제대학, Florida International College)’가 세미나를 개최한다.
FIC는 미국 플로리다 주 정부와 미 연방교육청의 인증을 받은 4년제 대학으로 2011년부터 미국 인턴십,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실습 경험 및 미국 취업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업체와 학생을 단순히 연결시켜주는 것에서 끝나는 일반 해외 취업과 달리 FIC는 교육기관으로서 학생을 교육시키고 보호하며, 그들이 해외 취업에 적응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케어해준다는 점에서 보다 안정적이다.
또한 미국 유학에 필요한 AP/SAT/ACT 프로그램을 운영해 미국 대학 입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반 학원 강사가 아닌 FIC 대학 교수들이 직접 강의하기에 더욱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수업을 들을 수 있다.
FIC의 총장이 유학생 출신 한국인이기에 한국 유학생들을 이해하고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가능하다. 단순하게 언어만 교육하는 것이 아닌 ‘문화’를 가르치기에 더욱 효과적인 해외 취업 및 해외 유학 준비가 가능하다.
해외 유학 및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을 위해 FIC는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정보 및 면접 기회를 제공하는 세미나를 진행한다.
세미나에서는 미국에서의 인턴십 및 취업에 관련된 특강을 포함해 영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팁, 인터뷰 매너, AP/SAT/ACT 등 해외 취업 및 해외 유학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강 후 미국 기업체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진행하는 실전 모의 인터뷰를 진행한 뒤 FIC 인턴십 과정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참석자들은 영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세미나는 3월22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약 4시간 동안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FIC 세미나 담당자 이메일(ksumin91@gmail.com)로 간단한 참가의사를 작성해 보내면 된다.
한편 FIC 관계자는 “선착순으로 참석자를 모집하는 만큼 해외 유학 및 해외 취업에 관심이 있다면 서둘러야 할 것”이라 당부하는 동시에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위한 세미나도 3월 중순 중으로 계획 중이므로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세미나 관련 문의: 02) 517-9780)
(사진출처: 플로리다 국제대학 블로그)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