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걸그룹 전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가요계 여풍이 거세다.
그 중에서도 단연은 오랜만에 컴백해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소녀시대와 투애니원. 여기에 섣불리 따라할 수 없는 유니크함으로 본인들만의 영역을 확고히 다지고 있는 오렌지캬라멜까지 가세하며 걸그룹 전쟁의 열기는 뜨거워져만 간다.
화려한 그들의 무대를 지켜보는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단연 ‘아이 메이크업’이다. 자연스러움과 유니크함, 카리스마까지 갖춘 걸그룹의 아이 메이크업을 보고 있노라면 한 번쯤 따라해 보고 싶다는 마음이 절로 생기기 마련.
평소 여자 아이돌들의 아이 메이크업을 따라해 보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 망설였던 여성들을 위해 소녀시대 제시카와 오렌지캬라멜 나나, 투애니원 씨엘의 진화하는 레벨 별 아이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한다.
3人3色 각기 다른 그들의 아이 메이크업
제시카와 나나, 씨엘의 메이크업에는 차이가 존재한다. 제시카가 한 듯 안 하나 듯한 자연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을 주로 선보인다면 나나는 여기에 유니크함을 더한 메이크업으로 오렌지캬라멜만의 그룹 색을 확실히 드러낸다.
반면 씨엘은 범접할 수 없는 씨엘만의 카리스마를 표출할 수 있는 강렬한 블랙 아이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다.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활용하기 좋은 제시카부터 특별한 날 응용할 수 있는 나나와 씨엘의 메이크업까지.
각기 다른 3가지 레벨로 구분한 그들의 아이 메이크업 방법을 알아보자.
LEVEL 1 제시카 아이 메이크업 따라하기
한 듯 안한 듯한 자연스러움을 추구하기 위해 신경 써야 할 것은 컬러와 두께다. 우선 옅은 핑크나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눈두덩이 전체에 베이스를 깔아주자.
그 다음 그보다 한 톤 정도만 짙은 컬러를 옅게 덧발라 자연스럽게 음영감을 더해줄 것. 뷰러로 속눈썹을 미리 컬링해둔 뒤 샤프 타입의 얇은 붓펜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점막 가까이 라인을 그려주자.
눈꼬리가 너무 과도하게 빠지지 않도록 길이에 주의하며 깔끔하게 아이라인을 마무리해준 뒤 미리 컬링해 두었던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발라주자. 자연스러움을 더하기 위해 언더에는 라인을 얇게 그려주거나 마스카라로 가볍게 속눈썹을 터치해자.
이후 제시카 특유의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애교살 부분에 밝은 펄 아이섀도우를 발라주자. 이때 애교살 전용 스틱 아이섀도우를 사용하면 더욱 손쉽게 애교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LEVEL 2 나나 아이 메이크업 따라하기
나나가 즐겨 하는 아이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유니크함’이다. 이를 위해 인조 속눈썹을 활용하거나 컬러를 이용해 유니크함을 더해주도록 하자.
속눈썹을 이용해 나나처럼 유니크한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은 경우 베이스 아이섀도우는 어떤 컬러를 사용해도 무관하다. 무난한 것을 원한다면 핑크나 베이지 컬러를, 특별함에 도전하고 싶다면 오렌지나 블루 등의 컬러를 활용하자.
붓펜이나 펜슬, 젤 타입 중 원하는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고른 뒤 아이라인을 그려줄 것. 속눈썹 부착을 감안해 평소보다 살짝 두껍게 아이라인을 그려주어도 무관하다.
눈꼬리가 강조되었거나 스톤 등 장식이 부착된 유니크한 속눈썹을 고른 뒤 전체를 통으로 혹은 부분적으로 자른 뒤 점막 가까이 붙여주자. 통으로 속눈썹을 붙일 때는 본인의 눈 길이에 맞추어 미리 재단해둔 뒤 사용해야 따끔거림이나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LEVEL 3 씨엘 아이 메이크업 따라하기
씨엘은 무대 위의 카리스마를 표현하기 위해 블랙 스모키 메이크업을 즐겨 한다. 우선 브라운이나 그레이 톤의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눈두덩이 전체에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을 연출해 주자.
이후 젤 타입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을 떴을 때 약간 두껍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라인을 그려준다. 이때 눈 앞머리를 채워 주는 동시에 눈꼬리를 빼 고양이 같은 눈매를 연출해줄 것.
언더 눈꼬리 부분의 삼각홀까지 가볍게 채워 자연스럽게 연결된다는 느낌을 준 뒤 속눈썹을 통으로 붙여 풍성함을 더해주자. 인조 속눈썹이 완전히 부착된 후에는 뷰러로 본인의 속눈썹과 가볍게 붙여준 뒤 마스카라를 발라주면 자연스러움을 더할 수 있다.
레벨별 걸그룹 아이 메이크업을 위한 추천 뷰티 아이템
01 바닐라코 프라이데이 나잇 아이 팔레트 섀도
02 그레이멜린 컨트롤 샤프라이너
03 더페이스샵 러블리믹스 스타 워터프루프 젤 라이너
04 메이블린뉴욕 아이 스튜디오 젤 라이너
05 그레이멜린 트윈클링 애교살 아이스틱 ★
06 랑콤 버츄어스 드라마 마스카라
(사진출처: 그레이멜린, 랑콤, 메이블린뉴욕, 더페이스샵, 바닐라코,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거품 세안, 보글보글 탄산클렌저가 뜬다!
▶ 신의 ‘한 수’, 단발 미인 여배우들의 모발 관리법
▶ 어느 각도에서 봐도 완벽한 ‘360도 미인’ 되는 법
▶ 세월도 비켜가는 스타들의 피부 비밀! 해답은 ‘안티에이징’
▶ “믿고 쓴다!” 깐깐한 의사들이 추천하는 화장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