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선 기자] 고추장으로 양념을 하지 않는 독특한 제육볶음 레시피가 공개됐다.
3월27일 방송된 KBS2 ‘생생정보통’에서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3동 1155-11에 위치한 ‘와! 부대&제육’집의 제육볶음 만드는 비법이 전파를 탔다.
이 대박집의 비결은 제육볶음에 고추장이 들어가지 않는 것. 간장과 고춧가루만으로 매콤한 제육볶음을 완성시키는 황금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로는 돼지고기 앞다리 살 600g, 간장 5큰 술, 일반 고춧가루 3큰 술, 청양 고춧가루 2큰 술, 간 양파 2큰 술, 간 마늘 1큰 술, 소주 1큰 술, 물엿 5큰 술, 후추 약간, 양배추 1줌, 파 1줌, 청양고추 약간이 필요하다.
고기와 간장 2큰 술, 간 마늘 반 큰술, 후추를 약간 넣은 후, 고기와 양념을 버무려 30분간 재워둔다.
양념장은 간장 3큰 술, 일반 고춧가루 2큰 술, 청양 고춧가루 2큰 술, 간 양파 2큰 술, 간 마늘 반 큰 술, 소주 1큰 술, 물엿 5큰 술, 후추를 약간 넣고 30분간 숙성한다.
이후 궁중팬을 달군 후 중간 불로 낮춰 고기를 먼저 익힌 뒤 겉 표면이 익을 때 강한 불로 올려 양념장을 넣는다. 양배추 1줌, 파 1줌, 청양고추를 약간 넣고 2분간 조리하고, 고춧가루 1큰 술을 넣고 다시 한 번 30초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사진출처: KBS2 ‘생생정보통’ 영상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