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 세포죽, 숙변 제거에 탁월… 만드는 방법은?

입력 2014-04-03 23:30  


[최미선 기자] 이름도 생소한 ‘세포죽’ 만드는 방법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4월4일 방송될 MBN ‘천기누설’에 유산균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특별한 ‘세포죽’이 본격 소개됐다. 이에 몸 속 독소인 숙변 제거에 도움을 준다는 세포죽 만드는 법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세포죽’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과, 바나나, 우엉, 양배추, 단호박, 브로콜리 등 유산균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등을 껍질째 30분 정도 삶은 후, 이와 같이 삶아낸 재료를 양파, 무, 다시마 등으로 끓여낸 육수와 함께 분쇄기로 갈아주면 된다. 이때 장에서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재료를 껍질째 넣어 육수를 내는 것이 비법이다.

또 재료가 되는 바나나와 우엉은 장 미생물이 좋아하는 올리고당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양배추에는 점막을 강화해주는 글루타민이, 파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나 숙변 제거에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 같은 방법으로 제조된 세포죽은 오래된 숙변을 제거해 장 건강을 정상화 시켜주는 것이 핵심이다.

그렇다면 앞서 MBN ‘엄지의 제왕’을 통해 소개되며 큰 화제를 모은 ‘해독주스’와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얼핏 보기엔 해독주스의 재료와 만드는 방법이 비슷해 보이지만, 세포죽은 질병에 따라 재료와 만드는 법이 다르다.

즉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나나, 콩, 감자, 해조류 등의 재료로는 염분 배출을 도와 ‘고혈압’에 좋은 세포죽을, 혈당을 천천히 올려준다는 단호박과 현미, 피를 맑게 해주는 콩과 사과 등의 재료로는 ‘당뇨’에 좋은 세포죽을 만들 수 있다고 전해져 눈길을 끈다.

‘세포죽’의 최초 개발자인 한형선 약사는 “우리 몸에 유익한 세포들이 좋아하는 재료들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이름을 붙였다”며 “현대인들의 대부분이 몸 안에 쌓여져 있는 독, 그리고 정상적인 배변활동을 하지 못해 생겨나는 숙변 등으로 생겨나는 독소를 축적한 채 살아가고 있다. 세포죽은 장 건강에 초점을 맞춘 특별한 음식”이라 소개했다. 즉 숙변이 계속 쌓이게 되면 체내에 독소가 생겨나고, 이렇게 생긴 독소는 모든 질병의 근원이 된다는 것.

특히 항암치료 후유증으로 찾아온 극심한 변비로 고생했던 문춘옥 씨는 “항암치료 부작용으로 변비가 계속되면서 장 속에 노폐물이 쉽게 쌓였고 장 손상 및 2차 감염이 발생했었다”며 숙변의 위험성을 전했다. 또 “내 경우에는 세포죽에 우엉, 바나나, 당근, 파 뿌리, 양배추, 브로콜리, 말린 표고버섯, 단호박, 시래기 무청, 사과, 바지락, 생각, 무, 콩 무려 16가지 재료를 넣었다. 양파, 바지락, 파 뿌리, 무, 다시마로 육수를 먼저 끓인 후, 파래는 가장 마지막에 넣어 30분 정도 삶아 줬다.

이후 삶은 재료를 분쇄기로 갈아주는 것이 마지막 과정이며, 완성된 세포죽에 간장과 식초를 조금 넣고 냉장 숙성시킨 후 섭취했다”고 소개했다.

지난주에 이어 ‘해독 다이어트 2탄’으로 꾸며진 이날 방송에서는 몸 속 독소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만병의 근원이라고 알려진 숙변 제거 비법에 대해 전했다. ‘세포죽’ 외에도 숙변 제거에 효과 만점이라고 알려진 ‘아유르베다 장 청소 비법’도 소개됐다.

인도에서 유래된 ‘아유르베다 장 청소 비법’은 깨끗한 물과 깨끗하게 정화한 소금을 짧은 시간에 섭취하여 장을 비우는 장 정화법. 자연 물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약물 찌꺼기처럼 체내에 남지 않고 자연스레 몸에 동화될 뿐 아니라, 장기의 기능을 근본적으로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부작용 없이 바람직한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한편 건강의 적색 경보인 비만을 해독을 통해 건강하게 극복하는 ‘해독 다이어트 비법’ 2편은 3일 오후 11시 MBN ‘천기누설’에서 방송됐다. (사진출처: MBN ‘천기누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