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모든 운전기사를 위한 건강 지침서

입력 2014-04-08 11:50  


[라이프팀] 모두가 잠든 새벽 시간. 피곤한 몸을 이끌고 늦은 시간에도 운전대를 잡는 이들이 있다. 여러 분야에서 일하는 운전기사가 바로 그 주인공. 버스나 택시 운전기사 그리고 대리운전 기사들은 각자 나름의 사연을 가지고 밤중에도 운전대를 놓지 못한다.

힘들지 않은 돈벌이가 어디 있겠느냐마는 특히 운전기사들의 고충은 남다르다. 자칫 잘못하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고 자신 뿐만 아니라 함께 탑승한 승객들의 안전도 운전기사에게 달려있기 때문에 온 정신을 집중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다.


버스의 경우 대표적인 대중교통 수단인 만큼 국민의 대다수가 이용한다. 게다가 새벽부터 저녁 늦게까지 운행되는 버스를 운전하며 일을 해야 하는 것. 일부 기사들은 한 명이 하루 5~6차례까지 노선을 왕복하게 되어 있다. 이 때문에 새벽과 야간 시간에 무리하게 운행할 수밖에 없는 것. 여기에 버스 운전기사 폭행과 같은 문제까지 겹친다.

택시 기사는 또 어떠한가. 택시 회사에 내야 하는 정해진 사납금을 채우기 위해 그들은 밤낮없이 일한다. 게다가 택시기사 개인이 기름을 채워야 하니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산다는 말이 떠오를 지경.

실제로 기름값, 밥값 등을 계산해보면 대략 12시간 안에 약 12만 원, 즉 1시간에 1만 원 꼴로 수익을 내야 간신히 적자를 면할 수 있다. 이러한 현실에 고단함까지 더해지니 매일같이 운전대를 잡는 택시 기사들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밖에 없는 것.


대리운전의 경우 어려운 형편에 부업으로 병행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더 서글프다. 남의 차를 대신 운전해주기에 혹시나 비싼 외제차에 흠집이 나지 않을까 운전을 할 때마다 살얼음판을 걷는 듯하다는 것이 대리기사들의 전언이다. 게다가 대리운전을 이용하는 손님들은 술에 취해있는 경우가 많기에 대리기사들은 더욱 고단하다.

혹시 주변에 이러한 지인이 있다면 이들의 고단함을 조금이라도 해소해 주기 위해 기능성베개를 건네 보는 것이 어떨까. 기능성베개는 숙면 시 장시간 운전하는 사람들이 시달리는 고질적인 목디스크와 피로감을 해소해 줄 수 있다.

또한 운전은 온정신을 집중하고 해야 하기에 자신도 모르게 앞으로 몸을 내밀거나 해 척추에 무리가 오기도 한다. 가누다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견인베개는 편안한 쿠션감을 자랑하며 경추 지압 효과가 있어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를 이완하고 목디스크와 수면장애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오랜 연구 끝에 개발된 가누다베개는 두개천골요법의 원리를 적용한 기능성베개로 현대인의 피로를 효과적으로 풀어준다. 이를 장기간 사용해주면 인체의 자유치유능력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목디스크나 자세교정에도 도움이 된다.

가누다는 제품 내부에 C커브 구조물이 있어 목뼈를 단단히 지지해주고 머리와 뒷목을 부드럽게 받쳐준다. 또한 베개 양 끝이 어깨높이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옆으로 누웠을 때에도 머리와 목, 척추가 수평을 이루도록 도와준다.


견인베개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아이템은 바로 가누다냅이다. 독특한 생김새의 가누다냅은 부드러운 지압자극의 느낌을 주기 때문에 우리 몸의 에너지를 빠른 시간에 효과적으로 회복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다.

경막이 서서히 이완되면서 뒷목에서 짜릿한 느낌이나 오한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몸의 특정한 부위에 수축반응이 일어나며 느끼게 되는 당연한 현상이다. 하지만 몸이 적응되면 목, 척추 등에 편안함이 느껴질 것이다.

운전하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반드시 숙면을 취해야 한다. 나의 안전 뿐만 아니라 다른 이의 안전도 달린 문제이기에 고질적인 피로감을 더 이상 외면하지 말자.
(사진출처: 가누다, 영화 ‘돌이킬 수 없는’, ‘애브덕션 오브 잭 버터필드’, ‘교감’ 스틸컷)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스타들은 시스루를 어떻게 입었을까?
▶ 발 빠른 패션계의 2015 트렌드 컬러 보고서
▶ 걸그룹 속 ‘대세’, 스타일도 역시 대세!
▶ [스트릿패션] 2014 남성복 트렌드 리포트
▶ 독특한 선글라스가 찬란한 봄을 맞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