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현 기자] 브라운관 속 여자 연예인들은 늘 대중의 관심에 노출돼 있다. 패션 스타일링부터 시작해 가방, 선글라스, 립스틱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사용한 아이템은 곧 ‘완판’을 기록 한다.
그러나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이 있듯이 제아무리 트렌디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하더라도 제일 먼저 눈길이 가는 곳은 ‘역시’ 얼굴이다. TV에 나오는 스타들을 보면 뽀얗고 깨끗한 피부를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이유도 이 때문이 아닐까.
특히 ‘피부’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이영애, 김희애, 전지현, 송혜교, 이연희 등은 잡티 하나 없이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시청자의 감탄과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방송에 나오는 이들을 보고 있노라면 ‘관리는 어떻게 할까’라는 의문이 자연스레 든다.
이들의 빛나는 피부가 부럽다면 주목해보자. 그들이 밝히는 스페셜한 피부 관리법을 공개한다.
JTBC 드라마 ‘밀회’에서 세월을 거스르는 매끈한 피부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김희애. 그는 자신의 피부 관리 노하우로 ‘수분섭취’를 꼽았다. 그는 평소 생수를 자주 마시고 세안 후에는 물기가 마르기 전에 스킨케어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수분 크림과 에센스 등을 꼼꼼히 발라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유지한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배우 이영애는 자신의 피부 관리에 대해 최소한의 화장품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피부가 예민한 그는 “피부에 화장품을 많이 바르면 오히려 트러블이 난다”며 “그래서 아이크림조차 바르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평소에 동백 오일과 수분크림을 섞어 바르기도 한다”고 털어놨다. 동백 오일은 동백나무 열매에서 추출되는 오일로 올레인산이 함유돼 보습효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20대 배우는 피부를 어떻게 관리할까. 잡티 없이 부드럽고 청아한 피부를 가진 배우 이연희는 자신의 피부 비결은 ‘석류’라고 밝힌 바 있다. 보습과 탄력, 각질제거에 효과가 탁월한 석류는 원액을 그대로 마시거나 기호에 따라 우유나 꿀을 첨가해 주스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남은 찌꺼기는 밀가루를 첨가해 마스크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최근 드라마 흥행에 이어 ‘광고 여왕’으로 군림하고 있는 배우 전지현. 반짝반짝 빛나는 피부로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내는 그는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뷰티팁은 물, 숙면, 운동 등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라 전했다. 그는 실온 상태의 물을 수시로 섭취하고 잠들기 전에는 반신욕이나 명상 등을 통해 숙면을 유도한다. 또한 매일 규칙적인 요가와 조깅을 통해 피부에 탄력을 더한다.
배우 송혜교도 피부 관리에 철저하다. 그는 스케줄이 없는 날에는 화장을 거의 하지 않고 메이크업을 할 시에는 반드시 이중 세안으로 꼼꼼하게 클렌징한다. 또한 바쁜 촬영한 강렬한 조명으로 지친 피부를 위해 인스턴트 음식은 절대 섭취하지 않으며 미백과 보습에 효과가 좋은 오이팩을 선호한다.
연예인 피부, 이거면 충분하다!
01 Sk2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피테라 성분이 90% 이상 함유된 고농축 에센스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 피부 본연의 리듬을 되찾아 준다. 피부톤, 피부결, 탄력, 표정 라인, 광채를 개선해 맑고 투영하게 변화된 얼굴을 14일 후에 확인할 수 있다.
02 라네즈 워터뱅크 젤크림 EX
바르는 순간 피부 온도를 내리고 천연보습인자를 깨워 수분을 채워주는 젤 타입 수분크림. 민감성, 트러블 피부도 사용 가능한 순한 저자극 크림으로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느낌이 특징이다.
03 브릴리언트 러브하트 스파클링 파우더
탄산수 전문 브랜드 브릴리언트의 탄산 파우더는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하고 말끔히 제거해 피부에 청량감을 더한다. 산뜻한 사용감과 사용 후 즉각적으로 밝아지는 피부 톤으로 은은한 광채피부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탄산수 기포는 모공 깊숙이 들어가 각질과 블랙헤드,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에 산소농도를 높여줘 노화 방지 효과도 겸비하고 있다.
04 후 공진향 올인원 쿠션 선밤
파운데이션의 촉촉함과 파우더의 매끈한 마무리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선밤.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으며 생기 있고 매끈한 연예인 광채피부를 연출해준다.
05 한율 진액 스킨
여주 쌀을 발효해 만들었으며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고 피부결을 촉촉하게 정돈해준다. 풍부한 영양감과 탄탄한 탄력감으로 피부를 매끈하게 변화시켜주는 고점도 에센셜 스킨.
(사진출처: 브릴리언트, JTBC 드라마 ‘밀회’ 방송 캡처, SBS 특집 다큐멘터리 ‘이영애의 만찬’ 방송 캡처, SK2, 라네즈, 공진향, 한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봄나들이 후 생긴 ‘피부 트러블’, 애프터 케어가 필요해!
▶[유행예감] 거품 세안, 보글보글 탄산클렌저가 뜬다!
▶ 남편에게 사랑받는 아내? 피부&스타일부터 신경쓸 것!
▶ 모델들의 스페셜한 ‘백스테이지 메이크업’ 따라잡기
▶ 10대 학생 투명 메이크업 “티 나지 않게 예뻐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