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자동차 관리를 위한 맞춤형 어플리케이션 '마이카스토리'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마이카스토리'는 개별 차의 정보에 따라 정기 점검일과 소모품 교환주기, 보증서비스 만료 예정일, 리콜 정보 등을 직접 확인해 보지 않아도 쉽게 알 수 있도록 '자동 알림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세부 기능은 수리내역, 서비스, 가이드, 네트워크, 커뮤니티 등 다섯 가지 항목으로 나뉘며 각 항목을 통해서 차 관리를 포함해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수리내역 항목에서는 정비이력 조회와 소모품 교환 주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차를 서비스센터에 입고 했을 때 수리 진행 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항목에서는 기존에 웹사이트나 전화로만 이용이 가능했던 서비스센터와 긴급출동 예약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서 소모품에 대한 가격 비교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용을 원하면 앱스토어에서 '마이카스토리'를 검색해 다운받으면(단, ios는 11월 초 오픈) 기존의 현대차 블루멤버스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블루멤버스 계정이 없는 경우 회원가입 후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게스트 모드'가 지원돼 로그인 없이도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에 선보인 ‘마이카스토리’ 외에도 블루멤버스 모바일 카드 기능을 갖춘 블루멤버스 어플리케이션과 차량 유지 비용 관리를 도와주는 차계부 어플리케이션 등을 운영함으로써 스마트 기기 활용에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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