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서 기자] 동안의 최대 적, 눈 주위 자글자글한 주름은 세월의 흔적과 나이를 그대로 말해준다. 주름의 유무에 따라 노안이 될 수도 동안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눈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얇고 민감하여 보습력이 약하다. 피부 속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이 줄어들면서 점차 탄력을 잃어 늘어지고 쳐지기 때문에 조금만 소홀해도 금세 주름이 생긴다.
특히 눈 주위는 피지선이 없어 외부 자극에 민감하여 다른 부위보다 주름이 더욱 빠르게 나타난다.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눈가를 간직하고 싶다면 세안부터 아이크림까지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여기 탱탱한 눈가를 유지할 수 있는 ‘눈가주름’ 관리법과 아이크림을 추천한다.
STEP.1 꼼꼼하고 깨끗하게 지우자!
내게 꼭 맞는 아이제품을 골라 사용하기 전 꼼꼼하고 깨끗하게 클렌징 하는 것이 우선.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 특히 눈에 많은 종류의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클렌징 시 말끔하게 지워내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클렌징 시 눈가에 심한 자극을 주면 오히려 주름이 심해지므로 아이메이크업 전용 클렌저로 세안하는 것이 포인트. 중지와 약지를 사용해 마사지하듯 가볍게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하며 꼼꼼하게 문지르되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STEP.2 아이전용 제품으로 ‘관리’하자
- 제품 고르는 노하우
많은 동안 스타들 역시 20대 초반부터 아이크림으로 관리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하는 만큼 내게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해 매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크림을 고를 때 중요한 것은 ‘피부타입’이다. 보습, 탄력, 주름제거 등의 기능 중 내게 필요한 케어가 어떤 것일지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만약 눈 주위가 많이 건조하다면 눈 전용 수분크림이나 수딩 아이젤 등 고보습 화장품을 함께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아이크림 효과를 2배로 업!
아이크림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바르는 ‘순서와 방법’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이크림을 기초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한다. 하지만 보다 높은 흡수율을 위해 스킨 다음단계에서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또한 눈 주위 피부는 얇고 예민하므로 소량을 덜어 약지로 톡톡 두드리듯 발라주는 것이 가장 좋다. 더욱이 살살 문지르며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잘되어 피부세포가 활성화되며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화장품 외에도 수시로 안면근육 부위를 마사지해 탄력을 높이거나 눈 주름예방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눈가주름 관리에 더욱 효과적이다.
★. Editor's Pick
1. AHC 리얼 아이크림 포 베이스
120시간 보습 지속 효과. 피부 유사 성분인 EGF와 펩타이드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보다 탄력 있고 화사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2. 제주엔 연꽃 플라센타 아이크림
피부 정화에 좋은 청정 제주 연꽃추출물 80%함유. 일명 연꽃 코팅 아이크림으로 쫀쫀한 제형이 눈가를 힘있게 코팅하여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특징. 지친 눈가 피부에 생기를 부여 해준다.
3. 랑콤 제니피끄 아이 라이트 펄
360° 회전형 어플리케이터를 접목한 아이 에센스. 눈가의 처짐을 완화하고 주름을 개선하며 브라이트닝 효과로 화사한 눈가를 만들어준다.
4. 에뛰드하우스 수분가득 콜라겐 퍼밍 아이크림
쫀득한 텍스처가 눈가에 밀착되어 탄력감을 부여해주고 바오밥 나무 열매 추출물과 콜라겐 펩타이드 함유로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 해준다.
5. 크리스찬 디올 캡춰 토탈 멀티 퍼펙션 아이 트리트먼트
눈 주위의 주름을 집중적으로 완화시켜주는 트리트먼트. 부드럽고 촉촉한 질감으로 눈가를 환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아이 에센셜 다음 단계에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제주엔, AHC, 랑콤, 에뛰드하우스, 크리스찬 디올, bnt 뉴스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분석] ‘밀회’ 명장면 속 김희애의 ‘특급 물광 메이크업’
▶ 연예인들의 촉촉한 피부 “언제까지 부러워만 할 거야?”
▶ “완벽한 교복핏?” 학교에서 하는 10대 전용 다이어트 TIP
▶ 사라지지 않는 ‘여드름 흉터’ 극약 처방법은?
▶ 청순녀 되는 ‘청순 메이크업’ How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