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애플이 아이폰 모바일 운영체제(OS) ‘iOS8’을 공개했다.
6월2일 애플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세계개발자대회(WWDC) 2014’를 통해 소프트웨어 관련 신기술과 서비스들을 발표했다.
이날 공개된 애플 iOS8 핵심 기능은 ‘헬스 키트’ 기능과 ‘홈키트’다. 이 외에도 알림센터, 메시지, 메일, 사진 기능 등이 업그레이드 됐으며 퀵 타입이라는 키보드 기능도 새롭게 드러났다.
헬스키트는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수집해 분석해서 전달해주는 소프트웨어. 혈압, 체중, 심장박동 등과 같은 건강 관련 자료를 수집할 수 있다.
또한 홈키트는 애플이 내놓은 사물인터넷 기능. 집안 내 대부분의 가전제품들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작동 시킬 수 있다.
가족공유 기능도 눈길을 끈다. 쉽게 노래나 영화, 책, 앱 등 개인이 구매하거나 가지고 있는 콘텐츠를 가족끼리 공유할 수 있다. 앱스토어를 통해 구매한 콘텐츠는 최대 6명의 가족과 공유할 수 있다. 가족 구성원이 서로 같은 신용카드를 통해 구매 할 수 있다.
애플 iOS8 소식에 네티즌들은 “애플 iOS8 진짜 신기하네” “애플 iOS8 새 핸드폰 산 기분” “애플 iOS8 진짜 멋지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애플)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