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세계 딜러 시설의 대대적인 개선을 통해 고객접점 고급화와 고객편의성 향상에 본격 나선다.
현대차는 올해부터 세계 딜러숍에 신규 딜러시설 표준인 ‘글로벌 딜러십 스페이스 아이덴티티(GDSI)’를 적용해 차 전시장과 고객 서비스 시설의 고급화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국내에 시범 도입한 GDSI의 해외 적용에 본격 나서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브라질 월드컵 기간을 겨냥, 지난 6월 상파울루시에 대형 플래그십 딜러숍을 선보인 걸 시작으로 올해 5월 진출한 멕시코 전체 딜러숍 13개소에 GDSI 채택을 마쳤다.
현대차의 GDSI는 오스트리아 건축가 델루간 마이슬과 협업을 통해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반영한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쳐’를 적용한 ‘이-모션 파크(E Motion Park)’라는 컨셉트로 완성했다. 이를 통해 브라운을 전시장 외관 메인색으로 정해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하늘·나무·숲을 비롯해 제주도의 절경 중 하나인 주상절리를 형상화한 육각형 패턴 등 자연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반영해 자연친화적 느낌도 강조했다.
회사측은 이와 함께 ▲방문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한 공간배치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조명과 소재 적용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차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태블릿PC·키오스크 등 첨단 디지털기기 설치를 통해 고객들이 안락하고 편리하게 전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올해 해외지역 600개 딜러 시설을 대상으로 GDSI 적용을 마칠 예정이다. 또 오는 2018년까지 세계 6,000여 개 딜러숍을 점차 리모델링해 세계 고객들에게 고급 전시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회사측은 이를 통해 딜러숍이 단순히 차를 파는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현대차만의 차별화된 감성과 브랜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고객과의 소통공간으로 탈바꿈시킴으로써 세계적인 자동차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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