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성진 인턴기자] 가수 싸이와 태양의 뮤직비디오가 미국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뮤직비디오 1위와 2위를 석권했다.
7월3일 빌보드에 따르면 6월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뮤직비디오 1위는 싸이의 ‘행오버’가 차지했다. 이어 태양의 ‘눈,코,입’과 ‘새벽 한 시’가 2위와 3위에 오르면서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가 상위권을 휩쓸었다.
또한 6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역시 싸이의 ‘행오버’와 태양의 ‘눈,코,입’이 1위와 2위를 차지했고, ‘새벽 한 시’는 4위에 올라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빌보드는 “스눕독이 피처링한 ‘행오버’는 6월8일 공개된 이후로 9천만이 넘는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싸이의 ‘행오버’는 5일 오전 기준 91,109,209건을 기록, 9천만 뷰를 넘어서 1억 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어 빌보드는 “태앙의 새 앨범 ‘라이즈(RISE)’는 ‘빌보드 200’차트에서 112위라는 기록적인 순위를 차지해 미국 진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한편 태양은 정규 2집 타이틀곡 ‘눈,코,입’으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의 일간, 주간, 월간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또한 가요순위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총 7개의 트로피를 차지하며 최근 가요팬들로부터 가장 사랑받고 있는 노래임을 입증하고 있다. (사진출처: 싸이, 태양 트위터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