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영 기자] 피부 미인이 좋아하는 과일 ‘석류’.
젊음의 과일인 석류가 이제는 먹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 미인의 조건을 완성시키는 핵심 원료로 변신하고 있다.
한 CF에서 미녀가 좋아하는 과일이라는 콘셉트로 큰 인기를 누렸던 석류. 여자의 과일이라 불리는 석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다량 함유해 우울증 및 갱년기 치료제로 쓰이기도 한다. 특히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한 기능을 갖고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최근 각광받는 과일이기도 하다.
여름철 기미와 주근깨 걱정으로 선글라스와 선크림을 놓지 못하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석류로 예뻐지는 방법을 준비했다. 어려 보이는 피부 동안 미인으로 거듭나는 핫 아이템 ‘석류’를 알아보자.
세기의 미녀들도 사랑한 ‘석류’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대표적인 세계의 미인들도 일찌감치 석류의 기능을 알고 피부를 관리했다.
클레오파트라와 양귀비는 환경적으로 석류가 많이 자라는 나라에서 살았기 때문에 미인이 되는 최적의 열매를 섭취하는 행운을 얻을 수 있었다. 고대 벽화에서도 발견될 정도로 매일 반 개의 석류를 옆에 두고 꾸준히 섭취해 오늘날을 대표하는 미인이 되었다.
석류는 껍질부터 씨까지 각종 영양소가 가득한 과일이다. 타닌과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돼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톤을 밝히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맛도 좋고 몸매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높아 아름다움과 젊음을 유지시키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 추천! 뜨는 ‘석류 화장품’ 라인
1. 엔시아 에이징 라인 동안 배우 민효린이 추천한 석류 화장품!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안티에이징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제품 라인. 로얄젤리 성분이 함유돼 건조한 피부에 깊은 보습감을 주고, 핵심 성분인 석류가 탄력을 위한 영양을 제공한다. 피부에 부드러운 영양 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의 보호를 돕는다.
2. 에스티로더 뉴트리셔스 로지 프리즘 라인 주요성분인 석류즙을 포함해 블루베리 추출물 및 산뽕나무뿌리 추출물이 미백과 주름을 개선시키는 기능성 제품이다. 피부 수분 장벽을 강화하고 영양분을 공급해줘 산뜻하게 스며드는 특징이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영화 ‘클레오파트라’ 스틸컷, 영화 ‘왕조의 여인·양귀비’ 스틸컷, 코리아나화장품, 에스티로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스타들의 광채 피부 “비결이 뭐야?”
▶ [★ 다이어트] 수지-공효진-소유,상체 집중 운동법
▶ 전지현-김하늘-민효린, ‘바캉스 파우치’ 속 핫 아이템
▶ [뷰티이벤트] ‘여름 바캉스’ 제대로 떠나기!
▶ 24시간 ‘피부 건조증’ 탈출 작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