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메이크업이 필요한 이 순간, 커리어우먼의 뷰티 아이템은?

입력 2014-09-23 19:17  


[뷰티팀] 출근하는 여성들이 매일 아침 가장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장소는 바로 화장대가 아닐까.

선크림은 기본이고 비비크림에 아이라인과 립스틱은 필수다. 아침밥은 거르되 기본적인 메이크업은 반드시 하고 나가는 직장인 여성들은 평균 20~30분 정도의 시간을 매일 아침 메이크업에 소요한다.

진정한 커리어우먼이라면 일 뿐만 아니라 깔끔한 외모와 스타일링에도 신경을 쓰는 법. 직장에서는 언제 어디서 누구를 만날지 모른다. 어떤 사람을 만나든 첫인상이 중요하므로 이렇듯 깔끔한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은 기본이다.


하지만 매일 아침 공들여 한 메이크업도 시간이 지날수록 희미해지기 마련. 그러므로 직장인 여성들의 파우치에는 언제 어디서나 메이크업을 수정할 수 있도록 팩트, 립스틱, 아이라이너 등이 담겨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누구나 급히 메이크업을 수정해야 하는 순간이 있다. 이에 빠른 시간에 피부를 화사하게 커버해주는 팩트나 발색력이 좋은 립스틱, 시간이 지나도 번지지 않는 아이섀도우는 직장인 여성들의 수다에 빠지지 않는 주제다.

수정 메이크업이 필요한 순간!


▮급한 미팅이 잡혔을 때

미리 미팅 날짜와 시간이 정해져 그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하는 경우도 있지만 급작스럽게 미팅이 잡히는 경우도 있다. 이때 꼼꼼한 자료 준비는 물론이거니와 수정 메이크업도 잊지 말 것. 팩트로 피부를 정돈하고 뷰러로 속눈썹을 살짝 올린 뒤 립스틱을 한 번 더 발라 생기를 더하자.

▯퇴근 전 술자리 약속

퇴근 후 친구와의 술자리 또는 연인과의 데이트가 계획되어 있다면 수정 메이크업이 빠질 수 없다. 다크써클처럼 내려왔을 아이메이크업을 면봉으로 깔끔하게 정리하고 흐려진 아이라인을 다시 한 번 그려주자. 스틱 하이라이터로 콧대와 눈 아래를 살짝 밝혀주는 것도 저녁 약속을 위한 메이크업의 팁이다.

▮기름 피지가 절정 오후 3시

점심을 먹고난 후, 오후 서너 시 정도가 되면 자연스럽게 피부의 피지 분비량이 많아져 T존 부위를 중심으로 소위 ‘개기름’이 얼굴을 덮게 된다. 이때 기름종이로 얼굴을 한 번 닦아낸 다음 팩트로 얼굴의 기름기를 흡착 및 제거해줄 것. 피지가 쌓이면 피부의 숨구멍을 막게 되고 이는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직장인 여성들이 수정 메이크업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뷰티 제품은 뭐니 뭐니 해도 파운데이션이나 팩트. 하지만 야심 차게 메이크업을 했는데도 피부의 잡티나 번들거림이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화장만 두꺼워져 안 좋은 피부가 두드러질 경우에는 굉장히 난감하다.

그러므로 아마란스 벨로비타 크리스탈 쿠션 팩트와 같이 피부를 깔끔하게 보정해주면서도 두세 번의 터치로도 유분을 확실하게 잡아주는 팩트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아마란스 벨로비타 크리스탈 쿠션 팩트는 바르는 순간 매직캡슐이 피부톤에 맞추어 화사하게 보정해 주고 크리미한 질감으로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 자연스럽게 피부를 커버해준다.

▯▮커리어우먼에게 추천하는 뷰티 아이템


아마란스 벨로비타 크리스탈 쿠션 팩트 / 베네피트 헬로 플로리스 커스텀 파우더 커버 업 포 페이스 / 메이크업포에버 벨벳 피니쉬 / 샤넬 뿌드르 위니베르셀 콤팩트 /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모이스처 파우더 스테이-인-플레이스 메이크업 / 로라메르시에 샤인 컨트롤 파우더
(사진출처: 아마란스, 영화 ‘하이힐을 신은 여자’ 스틸컷)

▶ 뷰티 에디터 선정 ‘쿠션 팩트 BEST 3’
▶ [★ 다이어트] 고소영-은정-김성은, 움직여야 빠진다!
▶ [뷰티신상] 트렌드 반영한 ‘앙큼’ 아이템
▶ 기자가 뽑은 연예인 물광 피부 BEST 5
▶ [뷰티신상] 가을은 ‘피부 표현’이 중요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