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가을우울증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완연한 가을날씨가 지속되면서 이유 없는 감정기복과 몸의 피로 등을 호소하는 가을우울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갑작스럽게 기온이 내려가는 시기인 만큼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면역력이 약해져 육체적, 정신적 피로가 동시에 발생하는 것.
아울러 여름에 비해 줄어드는 일조량 때문에 몸의 에너지가 부족해지면서 활동량 저하와 과수면 증상 등을 야기해 가을우울증 증세가 나타나기도 한다.
가장 쉬운 가을우울증 예방법으로는 햇볕을 충분히 쬐고 규칙적인 운동 및 수면시간을 유지하는 것이다. 또한 정기적인 피검사를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직접 체크하고 필요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취미생활을 즐기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만성피로 유발 원인인 유해 산소를 없애주는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또 술이나 담배, 불법 약품 등은 우울 증상을 악화시키므로 피해야 한다.
가을우울증 예방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가을우울증 예방법 나한테 꼭 필요한 정보” “가을우울증 예방법 이렇게 쉬운데 실천이 안된다” “가을우울증 예방법 오늘부터 실천해야지” “가을우울증 예방법 비타민C 섭취가 제일 쉽네” “가을우울증 예방법 직장인들한테 좋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KBS 뉴스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