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나 기자] 가수 서태지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 음원 열풍이 뜨겁다.
10월16일 자정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서태지 정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 타이틀곡이자 선공개곡인 ‘크리스말로윈’이 국내 주요 10개 음원차트를 올킬하는 기염을 토했다.
신곡 ‘크리스말로윈’은 공개 직후 리스너들로부터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며 멜론, 소리바다, 엠넷 등 국내 10개 전 음원사이트에서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은 서태지가 그려낸 동화 같은 이야기로써 크리스마스 산타와 할로윈 괴물이라는 선과 악의 정형화된 이미지와 역할을 뒤집어 세상에 숨겨진 진실을 이야기하는 곡이다.
이 곡은 하우스 비트에 트랩과 덥스텝 장르에서 주로 사용되는 그로울 등 다양한 사운드 실험이 촘촘하게 배치돼 더욱 신선하게 들린다. 하지만 한두 번 만에 누구든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을 만큼 선명한 후렴구 멜로디 훅을 통해 대중성 역시 갖췄다는 평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크리스말로윈’ 뮤직비디오는 서태지 밴드가 주인공이 된 밴드 버전으로 각 멤버들의 흥겨움과 긴장감이 뒤섞인 강렬한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밴드 버전 뮤직비디오에 이어 스토리와 드라마가 포함된 ‘크리스말로윈’ 본편 뮤직비디오는 이달 18일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서태지가 전하는 5년 만의 신보 ‘콰이어트 나이트’는 이달 20일 온, 오프라인 전격 발매된다. (사진출처: 서태지 ‘크로스말로윈’ 뮤직비디오 영상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