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함으로부터 내 피부를 지키는 방법

입력 2014-11-06 11:57  


[구혜진 기자] 무더운 여름이 언제 끝나나 싶더니 금세 칼바람이 불어 닥치는 겨울이 시작되었다.

겨울철 무엇보다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피부 관리다.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는 야외와 뜨끈한 실내를 오가다보면 피부가 민감해지는 것은 물론 건조한 공기로 인해 피부가 속 부터 메말라가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겨울의 건조함으로부터 내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건조한 공기 속에서도 피부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MAKE-UP 마르지 않는 탄탄한 보습막 구축


방법 1 메이크업 전 수분크림 사용은 필수다

피부 건조함을 막을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메이크업 전 수분크림을 얼굴 전체에 충분히 사용해 보습막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수분크림은 되도록 가볍고 흡수가 빠른 젤 타입을 선택할 것. 메이크업 단계에서 밀림 현상을 줄이기 위해 수분크림을 바른 후에는 충분한 시간 여유를 두고 흡수시키는 것이 좋다.

방법 2 파운데이션과 페이셜 오일의 조합
아무리 수분크림을 발라도 피부 건조함이 해결되지 않는 악건성 피부라면 페이셜 오일이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촉촉한 리퀴드 타입 파운데이션에 페이셜 오일 한 방울을 떨어트린 후 블렌딩하여 사용할 것. 자연스러운 윤광 피부 연출은 물론 페이셜 오일이 보습막을 구축해 촉촉함을 한층 오래 지속시켜줄 것이다.

방법 3 건조할 때마다 미스트를 사용하라
메이크업 후 피부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미스트를 뿌려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미스트를 고를 때는 입자가 고운 것을 선택할 것. 입자가 큰 미스트는 자칫 공들인 메이크업을 얼룩지게 만들 수 있다.

이때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식물성 오일이 함유된 미스트를 사용하면 더욱 즉각적인 피부 유수분 보호막 형성이 가능하다. 미스트를 뿌린 후에는 피부를 가볍게 두드리며 흡수시켜줘야 미스트의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SKIN-CARE 겨울 피부를 위한 특별한 관리


겨울철 피부 관리를 위한 첫 번째 스킨케어는 주기적으로 각질을 정돈하는 것이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피부에 자극이 없는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 얼굴에 묶은 때를 벗겨내 주자.

각질제거 후에는 꼭 풍부한 영양감의 수분크림을 사용해 진정을 시켜줘야 한다. 각질제거 후 마스크 팩이나 수분 팩을 활용하는 것도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된다. 겨울철 마스크 팩은 일주일에 2~3회 정도가 적당하다.

수분크림을 사용할 때 페이스 오일을 한 두 방울 떨어뜨려 크림과 믹스하면 더 탁월한 보습효과를 볼 수 있다.

에디터 추천 아이템

 
1. 3 CONCEPT EYES GLOSSING WATERFUL FOUNDATION 글로스 스킨 오일의 물기를 머금은 윤기감과 모이스트 피트 켈의 우수한 밀착력이 결합되어 광나는 피부를 연출한다.

2. 3 CONCEPT EYES ENRICHED TREATMENT FACE OIL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에 집중적인 유수분을 관리해 주는 고영양, 고보습 페이셜 오일. 피부 표면에 쫀득한 오일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수분을 오랫동안 지켜준다.

3. 3 CONCEPT EYES MOIST GLOSSING FACE OIL MIST 수분층과 오일층의 2층상으로 이루어져 있는 고보습 오일 미스트. 세안직후, 메이크업 첫 단계, 메이크업 후 필요할 때마다 뿌려주면 촉촉함과 윤광을 표현할 수 있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겟잇뷰티 속 김나영의 ‘바디 케어’ 노하우
▶ [뷰티신상] 체계적인 뷰티 실천하기
▶ 내 몸 안에 수분 지켜야 피부를 지킨다
▶ [뷰티신상] 가을을 담은 풍성한 아이템
▶ 전문가 부럽지 않은 ‘임산부 튼살 마사지’ 방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