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제3회 글로벌 원격진단 서비스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11~13일 서울 대방동 해외서비스기술센터에서 열렸으며, 해외 고난도 정비의원격 진단 서비스 강화와 기술, 교육 등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28개국 우수 서비스 전문가 33명이 참석해 각국의 원격진단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한편, 지역간 정보공유 활성화 및 차세대 시스템·장비 경험, 원격 진단 전문인력 기술력 강화 방안 토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글로벌 원격진단 서비스는 현대차가 2010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제품의 점검 또는 수리가 어려운 경우 한국으로 원격 연결해 도움을 받는 체계다. 현재 8개국 지역법인 및 110개국 대리점에 144명의 원격진단 서비스 전문가를 배치해 지원하고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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