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돋보이게 해줄 연말파티 ‘잇’ 아이템

입력 2014-11-27 10:29  

[오아라 기자] 크리스마스만이 날이 아니다. 다양한 행사와 파티가 줄을 이루는 연말, 남들보다 조금 더 돋보이고 싶은 그녀들의 스타일 전쟁이 시작된다.

모임의 분위기에 따라 의상이며 신발, 가방, 액세서리까지 체크해야 할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의상보다는 패션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거나 블링블링한 액세서리로 스타일리시한 파티룩을 연출하는 요즘, 흔한 아이템 보다는 남들과는 조금 더 다른 아이템이 필요한 때다.

어느덧 12월이 성큼 다가왔다. 모임을 즐겁게 해줄, 나를 가장 돋보이게 해줄 패션 아이템 몇 개를 골랐다.

#1. 클러치


화려한 파티의상과 뗄래야 뗄 수 없는 아이템인 클러치 백. 어깨에 메고 팔에 두르는 무겁고 지루한 가방 보다는 파티에는 한 손에 꽉 움켜쥘 수 있는 스타일시한 클러치백이 답이다.

모노톤의 의상에 멋스러운 클러치 손에 쥐어주면 이것만으로도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모임이나 파티에 있어서 클러치는 의상 못지 않게 신경이 필요한 아이템이 됐다.

올겨울은 화려한 패턴의 디자인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레드, 골드 등 강렬한 컬러의 클러치도 화려한 스타일링에는 제격. 스터드 장식의 펑키한 감성의 클러치는 클럽 파티룩과 잘 어울리겠다. 메달 참 장식이 부착이 되어있는 클러치는 팔목에 돌돌 감으면 팔찌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레오퍼드, 파이톤 등의 애니몰 패턴이나 레트로 감성의 도트, 체크 패턴의 클러치도 올 연말 파티에서 자주 보일 디자인이니 기억해 둘 것.

#2. 슈즈


파티룩에 빠져서는 안될 절대 아이템 슈즈. 옷 맵시를 살려주기도 하고 키가 작은 여성에게는 마법의 신발이 되기도 하는 힐은 모임, 파티 신발로 가장 많이 떠올린다. 그만큼 신었을 때 예쁜 것이 힐 만한 것도 없다.

어떤 신발이 좋을지 고민이라면 부담스럽지 않은 기본 라인의 블랙 컬러 힐을 추천한다. 슬림한 다리 라인은 물론 어느 스타일에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아이템. 평소에 신고 다녀도 좋은 것이 기본 블랙 힐이다.

뾰족한 힐이 부담스럽다면 굽 부분이 두툼한 청키 힐이나 히든웨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괜히 무리해서 발을 삐끗해 즐거운 모임, 파티를 즐기지 못하는 것보다는 낫다.

힐 못지 않게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도 준다. 종아리가 통통한 편이라면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3. 주얼리


클러치, 슈즈로 포인트를 주고 자신감을 높인다고 해도 연말 모임과 파티에 블링블링한 주얼리를 빼놓을 수는 없다.

블랙 미니 드레스에 화려한 이어링이나 팔찌로 화려하게 포인트를 주면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너무 과한 디자인의 주얼리보다는 트렌드에 맞게 미니멀한 디자인의 주얼리를 골라볼 것. 우아하고 고급스러워 파티룩에는 물론 데일리룩에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브라스파티, 아가타 파리, 앤클라인, 슈즈원, 마끄, 스와로브스키, 쥬세페 자노티)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이성경, ’패션 트로이카’ 스타일링 키워드 3 
▶ [트렌드&] 패딩, 패션을 입다
▶ 현아 vs 걸스데이, 겨울 공항패션
▶ 다가온 연말, 어떤 선물이 좋을까?
▶ 딘트가 제안하는 스페셜데이룩 ‘특별한 날, 특별한 나를 위하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