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가 스마트 모바일 기기용 '렉서스 소비자 앱'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렉서스에 따르면 새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은 자동차 관리와 서비스, 사고 등 비상 시 대응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렉서스 프리미엄 멤버십' 전용 메뉴에서 서비스점검 쿠폰(FMS)과 점검 이력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정비 예약 신청을 통해 서비스 어드바이저(SA)와 직접 통화할 수 있다.
사고 및 고장 발생 시에는 SOS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대처요령 안내와 견인차 섭외, 위치 SMS 발송 등으로 구성된 긴급출동서비스가 이뤄지는 것. 사고 현장 사진과 상대 차 정보 등을 리포트 형식으로 앱에 저장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동차 퀵메뉴얼과 경고등, 표시등 설명 등의 서비스 메뉴와 도로교통정보, 주유소 유가, 주차장 정보 등을 포함한 스마트라이프 메뉴를 갖췄다.
이와 함께 회사는 모바일 전용 페이지(www.lexus.co.kr)를 새 단장했다. 렉서스의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를 영상과 이미지가 제공된다.
렉서스는 "개성 강한 디자인과 새로워진 드라이빙 퍼포먼스 등 최근 렉서스 차종의 변화에 맞게 새로운 차원의 소비자 만족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내놓을 것"이라고 전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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