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가 오는 12일 개막하는 디트로이트모터쇼에 스포츠 쿠페 Q60 컨셉트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5일 회사에 따르면 Q60 컨셉트는 날렵한 윤곽과 수공예 인테리어, 강력한 성능과 힘이 특징이다. 또한 와이드 & 로우 작법으로 정통 스포츠 쿠페를 표방한다. 정교한 디자인 요소, 낮은 지붕선, 퀼티드 타입 가죽 시트는 Q80 인스퍼레이션에서 따왔다. 전륜 아치 뒤에 위치한 에어덕트는 스포츠 세단 Q50 오 루즈로부터 영감을 얻었다. 특히 맞춤식 21인치 휠은 뛰어난 시각적 만족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휠 스포크를 블랙 무광 처리해 제트기 터빈 블레이드를 연상케 한다.
실내는 고품질 수공예 가죽과 정밀한 탄소 섬유 소재 마감으로 품격을 도모했다. 지지력과 안락함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시트에는 다양한 가죽을 사용했다. 또한 뒷좌석에 순정 스포츠 시트를 적용하고, 레그룸을 확장해 2+2 쿠페 형식을 충실히 따랐다. 인피니티 스포츠 쿠페의 다음 세대를 상징하는 존재감을 내기 위해 내외장 곳곳에는 깔끔한 선과 함께 스포츠카 특징이 대거 반영됐다.
알폰소 알바이사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 책임은 "Q60은 Q80 인스퍼레이션이 보여준 인피니티의 미래 디자인 언어 그 다음의 차"라며 "Q80 인스퍼레이션의 광범위한 선은 Q60 컨셉트의 외관과 쿠페 특유의 모습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고, F1에서 영감을 받은 Q50 오 루즈의 디자인 요소는 Q60 컨셉트의 스포티한 개성을 완성시켰다"고 전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르노삼성차, "SM5 노바로 '권토중래' 노린다"
▶ 포드코리아, 올해 6개 차종으로 시장 공략
▶ 혼다코리아, 어코드 구매 5년/10만㎞ 무상 보증
▶ 한국토요타, 하이브리드 배터리 무상보증 확대
▶ [칼럼]2015년 자동차 내수점유율, 후퇴하면 지는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