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서 기자] 앰플이란 피부에 좋은 각종 영양분으로 이루어진 고농축 화장품을 말한다.
겨울동안 각종 미세먼지와 건조한 기온으로 지친 피부가 고민이라면 애플의 효능에 기대를 걸어보자.
앰플은 주름, 보습, 화이트닝, 영양 관리 등의 기능으로 세분화되어 있어 사용하는 사람의 피부 트러블을 해결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단기간에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성분을 압축해 만들어지며 피부 재생 주기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개별 포장해 사용분량을 제안하기도 한다.
겨울철 자극을 견뎌낸 피부에 주는 선물인 앰플. 제품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사용법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앰플을 활용한 피부 관리 노하우를 한 번 알아보자.
☞ 앰플 사용법
아무리 비싸고 좋은 화장품을 사용한다고 한들 피부에 각종 노폐물과 각질이 쌓여있으면 농축된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므로 앰플을 사용하기 전 말끔한 세안과 각질관리는 필수다.
특히 저녁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피부 세포의 재생이 일어나는 저녁에는 앰플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숙면을 통해 휴식이 이루어지므로 좋다.
First. 세안을 마친 뒤 스킨을 화장솜에 듬뿍 적셔 얼굴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닦아준다. 세안 시 미처 제거하지 못한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결을 정돈해주어야 앰플이 겉돌지 않고 피부에 밀착된다.
Second. 앰플 스포이드를 이용해 손등에 한 두 방울 정도 떨어뜨려 얼굴 전체에 꼼꼼하게 펴 발라주자. 손등에 덜어내지 않고 곧장 피부 위에 떨어뜨려 사용해도 된다.
Third. 다음으로 피부 흡수를 돕기 위해 얼굴 전체를 손바닥으로 가볍게 감싸듯이 톡톡 두드려주면서 마사지 해주자.
Fourth. 피부 건조를 심하게 느끼는 날에는 스킨을 흠뻑 적신 화장솜에 앰플을 두 세 방울 섞어 얼굴에 10분간 올려 두면 피부에 수분이 즉각적으로 공급되어 한결 매끄러워 진다.
Tip) 메이크업 시 건강하게 윤기 흐르는 피부 표현을 위해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에 앰플을 소량 섞어주면 촉촉한 피부를 표현이 가능하다.
☞ 피부 고민별 앰플 선택하기
1. 피부 건조증이 가장 고민이라면 보습력이 뛰어난 앰플을 사용해보자. DCS의 슈퍼아쿠아 앰플은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제주해수 20%, 아가베선인장 추출물 함유로 메마를 틈 없이 촉촉한 수분과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한다.
2. 탄력을 잃어 축 처진 피부에는 DCS의 뉴트리덤 울트라 뉴트리션 앰플이 좋다. 피부 활력강화 에너지 앰플로 인삼열매 추출물 발효 여과물, 제주해수, 운지버섯 추출물 함유로 피부 에너지를 강화하고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3. 여배우처럼 화사하고 밝게 빛나는 피부가 부럽다면 DCS의 인텐시브 바이탈 앰플을 사용하면 된다. 칙칙한 피부 집중 브라이트닝 제품으로 일루미신, 제주해수, 아데노신 및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 함유로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 인증 제품이다. 잡티와 주름을 동시에 케어 한다.
(사진출처: DCS, bnt뉴스 DB)
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