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여자 스타들의 깨끗한 민낯은 늘 공개와 동시에 화제가 된다.
메이크업 없이도 뽀얀 무결점 피부을 당당히 공개하는 스타들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자아낸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칙칙한 피부 탓에 집 앞 편의점을 갈 때마저도 간단한 메이크업 혹은 모자 등으로 얼굴을 가리기 급급하기 때문.
스타들처럼 민낯 미인이 되고 싶다면 주목하자. 언제 어디서나 당당해질 수 있는 민낯을 위한 피부 관리방법을 알아봤다.
방법 1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세안’을 소홀히 하지 말자
피부를 위해 외출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꼼꼼하게 메이크업 및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다.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지워낸 다음 클렌징폼을 이용한 이중세안을 해주자.
외부의 미세먼지와 차가운 공기로 한껏 민감해진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화학성분 대신 천연 계면활성제로 만들어진 세안제를 사용하자. 천연 미네랄성분이 함유된 포밍 클렌저와 세안용 모공 브러시를 함께 사용하면 모공 속까지 한층 완벽하게 세안할 수 있다.
>> Beauty Editor’s Pick!
01 키초 천연 미네랄 포밍클렌저(KICHO Natural Mineral Foaming Cleanser) 주식회사 두연에서 론칭한 저자극 자연화장품 키초 코스메틱의 천연성분 클렌징 폼. 천연 계면활성제, 울릉도 해양 심층수 등 천연 식물성분 90% 이상 함유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02 키초 버블 모공 브러쉬(KICHO Bubble Pore Brush) 촘촘한 마이크로 0.05mm의 초 미세모로 자극을 최소화한 모공 브러시가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닦아낸다.
방법 2 피부 관리, 가볍게 4단계로 마무리하자
무결점 피부를 원한다면 여러 가지 화장품을 덧바르는 대신 순한 기능성 화장품 4개 정도로 가볍게 피부 관리를 마무리하자. 화장품의 가짓수를 줄이는 것이야 말로 피부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STEP 1 토너 세안 후 피부에 가볍게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는 토너를 사용한다. 워터 타입보다 리치한 제형의 토너를 선택하면 풍부한 영양감이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한층 촉촉한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STEP 2 에센스 부드러운 텍스처의 고농축 에센스를 사용해 피부결을 개선시켜주자. 보습뿐만 아니라 미백, 주름개선 등 기능성 에센스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복합적인 피부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다.
STEP 3 아이크림 눈가와 이마, 팔자주름 등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를 중심으로 아이크림을 발라주자. 적당량의 아이크림을 손가락에 묻힌 후 관리가 필요한 부위를 톡톡 두드리듯 발라주면 영양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 탄력 있는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STEP 4 수분크림 피부 관리의 마무리는 모이스처 크림을 이용해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다. 건성 피부라면 젤 타입보다는 리치한 제형의 영양크림을 선택할 것. 건조하고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오랜 시간 수분감을 유지시켜 촉촉하고 환한 피부 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다.
>> Beauty Editor’s Pick!
01 키초 피토 네추럴 리프레싱 토너(KICHO phyto Natural Refreshing Toner) 풍부한 영양감이 느껴지는 리치한 제형의 토너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관리한다.
02 키초 피토 네추럴 토탈 에센스(KICHO phyto Natural Total Essence) 고농축 피토에너지 에센스로 끈적임 없이 피부 깊숙한 곳에 영양분을 전달한다.
03 키초 피토 네추럴 인리치드 아이크림(KICHO phyto Enriched Eyecream)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아이크림으로 어둡고 건조한 눈가에 촉촉함을 부여해 환하고 탄력 있는 눈매로 만들어준다.
04 키초 피토 내추럴 모이스처 크림(KICHO phyto Natural Moisture Cream) 끈적임 없이 피부에 밀착되는 리치한 수분 영양크림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오랜 시간 수분감을 유지시켜 속부터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방법 3 완벽한 민낯 미인을 꿈꾼다면 ‘페이크(fake)’를 쓰자
더욱 완벽한 민낯미인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민낯을 가장한 페이크 뷰티 아이템을 활용해 보자.
여성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CC크림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기능이 하나로 합쳐져 있는 아이템.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발라주기만 하면 순식간에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무결점 민낯으로 감쪽같이 변신할 수 있다.
CC크림을 고를 때는 기능성을 잘 따져봐야 한다. 다양한 제품을 레이어드 해 바르는 대신 하나만 선택하는 것이므로 자외선차단이 되는지, 어떤 기능성을 갖고 있는지, 유해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는 않은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자.
>> Beauty Editor’s Pick!
키초 새싹 씨씨크림(KICHO Complete Correction Cream)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3중 멀티 기능이 더해진 씨씨크림으로 다크닝 없이 피부톤을 환하게 보정해준다.
(사진출처: 키초(KICHO), bnt뉴스 DB, 민아 트위터, 하지원, 강민경, 수지 인스타그램, 안젤라베이비, 빅토리아 웨이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