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감독-황정민-김영하, CGV 시네마클래스 3기 강사 합류

입력 2015-02-04 10:18  


[bnt뉴스 최송희 기자] ‘설국열차’ 봉준호 감독 ‘국제시장’ 황정민 ‘광해 왕이 된 남자’ 황조윤 작가, 소설가 김영하까지. 명실공히 최고의 전문가들이 CGV시네마클래스 3기 강사진으로 합류했다.

CJ CGV가 세번째로 개최하는 ‘CGV 시네마클래스’는 Global No.1 Cultureplex CGV가 영화를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진행하는 입문강좌로 영화산업을 이끌어가는 현업 최고의 강사진으로 총 12주간 진행된다.

CGV 시네마클래스는 영화 제작 실무 위주인 다른 강좌들과는 달리, 영화 창작과 비평, 인문학까지 현업 최전선에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축적한 다양한 분야의 강사진들이 포진돼 있다.

이미 1, 2기를 통해 박찬욱 감독과 배우 최민식과 류승룡, 영화평론가 이동진, 철학박사 강신주 등을 초청, 영화를 사랑하고 향후 영화인이 되기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CGV 시네마클래스는 3기를 맞아 더욱 탄탄해진 강사진과 커리큘럼으로 꾸려졌다. 모집인원은 총 100명이며, 11일(수)까지 CGV홈페이지에서 지원 서류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4일 첫 강의는 ‘영화 제작’으로 시작한다. 한국프로듀서조합(PGK) 현역 프로듀서들이 공동강연 형식으로 영화 제작 시스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이어 ‘영화 연출’로는 기술적으로나 미학적으로나 흥행적으로나 매 작품마다 한국영화의 최전선을 새롭게 업데이트하는 봉준호 감독이 수강생들을 만난다.

‘영화 연기’는 최근 ‘국제시장’으로 천만 배우의 대열에 합류한 황정민의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배우 황정민은 지난 20여 년간 연극, 뮤지컬, 그리고 영화 연기에 있어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을 뿐 아니라 드라마, 멜로, 코미디, 액션, 느와르 등 다양한 장르에서 팔색조 연기를 펼쳐보이며 팬들의 각별한 사랑을 받아온 배우로 이번 시네마클래스의 가장 ‘핫한’ 강연자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화 기획과 시나리오’는 황조윤 작가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올드보이’의 만화,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의 소설, ‘광해, 왕이 된 남자’의 역사적 사실 등 각기 다른 기획 아이템이 영화로 탄생하는 과정에서 시나리오 작가의 역할과 글쓰기가 무엇인지 강연할 예정이다.

이어 한국 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작가이자, 영화 ‘주홍글씨’ ‘오빠가 돌아왔다’의 원작자, 그리고 ‘내 머리 속의 지우개’ 각색에 참여하기도 했던 소설가 김영하는 ‘소설과 영화는 무엇이, 어떻게 다른가?’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CGV시네마클래스는 최정상급 강연진의 창작 강좌뿐 아니라 영화학교나 사설 기관 강좌 어디에서도 쉽게 만나기 힘든 산업 강좌로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어왔다. 3기에서도 영화 제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초청되어 수강생들을 만날 예정이다.

지난 해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는다’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등을 배급하며 ‘아트버스터’ 열품을 주도했던 ‘영화사 찬란’의 이지혜 대표가 외화 수입, 배급의 과정을 소개하고, 전 부산국제영화제 프로그래머이자 현 전주국제영화제 프로그래머인 이상용 영화평론가가 세계 영화제의 지형도와 국제영화제 프로세스를 알려줄 예정이다.

‘씨네21’의 주성철 기자는 영화를 깊이있게 즐기는 방법과 시네필에서 영화 전문기자가 된 본인의 경험담과 진로 과정을 소개하며 20대 대학생들이 준비하고 알아둬야 할 것들을 전해줄 예정이다.

영화를 꿈꾸는 청춘들의 배움터이자 놀이터가 될 CGV 시네마클래스 3기는 4일부터 5월27일(수)까지 CGV신촌아트레온에서 약 12주 동안 무료로 진행되며, 영화를 사랑하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1일(수)까지 CGV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 응모할 수 있으며 총 100명의 수강생을 선발한다. 본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90%이상 출석을 한 수강생에 한해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한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조별 활동 통해 본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하는 수강생에게는 CJ 그룹공채 CGV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 부여 등이 제공된다. (사진제공: CGV)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