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서 기자] 한 낮의 온도가 10도를 웃돌며 본격적인 봄이 시작됐음을 알리고 있다. 봄은 일교차가 심하고 자외선이 강해 피부 보습은 물론 진정 관리에 힘써야 하는 시기. 특히 겨울동안 수분을 잃어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주어야 한다.
이에 우리는 천연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특상품 불가리안 로즈 오일은 특유의 영양성분과 높은 침투력으로 천연 영양 성분들을 피부 속까지 전달하여 무너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기르는데 도움을 준다.
손상된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는 것은 물론 칙칙하고 얼룩덜룩한 피부톤 개선에 뛰어난 효능을 자랑하는 아이소이 흔적 지우개 세럼을 현직 피부과 간호사들이 직접 사용해봤다.
이여진/26세/피부과 간호사
평소 자신의 피부 타입은?
심한 건성 타입. 겨울엔 정말 치명적이다. 세안 후 곧장 스킨, 로션을 바르지 않으면 황무지처럼 피부가 쩍쩍 갈라진다. 특히 히터 바람을 쐬면 피부가 숨을 못 쉬어 답답한 것 같다.
피부 관리에 있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여자라면 누구나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싶어 한다. 본래 피부 톤이 어두운 편이라 미백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사계절 내내 썬 크림은 필수.
본인만의 피부 관리법?
평소 물을 많이 마시려 노력한다. 여배우들의 피부 관리법에 있어 빠지지 않는 것이 수분보충이다. 또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하지 않고 바로 기초케어에 들어간다.
내가 생각하는 천연 화장품이란.
천연재료를 사용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착한 화장품.
아이소이 흔적 지우개 세럼 첫 사용 느낌.
우선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세럼의 끈적끈적한 사용감이 불편했다. 하지만 아이소이 흔적 지우개 세럼은 바르고 나면 곧장 흡수되어 산뜻해서 좋았다. 바로 피부 속까지 스며드는 느낌이랄까. 촉촉한 수분감이 기분 좋았고 얼굴빛이 환해지는 기분이 들었다.
향과 텍스쳐(질감)의 특징.
맡을수록 기분 좋은 장미향이 마음에 들었다. 얼굴에 발라도 은은한 향기가 지속되는 느낌. 화장품을 얼굴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고 잘 스며드는 것이 최고의 장점인 것 같다. 특히 피부를 끌어당겨주는 탄력감에 목까지 꼼꼼하게 발랐다. 목주름 방지에 도움이 될 것 같은 기분에.
아이소이 흔적 지우개 세럼 사용 후 느낀점과 변화된 점.
1일차) 피부가 한결 촉촉해지고 뽀송뽀송해진 느낌이 들었다. 은은한 향기로 기분까지 좋아졌다.
4일차) 평소보다 피부결이 매끈하고 부드러워져 메이크업이 잘 되었다. 피부 톤이 화사해진 느낌.
7일차) 전보다 피부나이가 어려진 것 같다. 주위에서 탱탱해졌다는 소리를 들었다. 확실히 사용 후부터 피부탄력도가 높아졌다.
평소 사용하고 있던 화장품과 천연 화장품의 차이점이 있다면?
발림성도 좋고 끈적이지 않는다. 일단 향기가 부담스럽지 않아 다른 화장품보다 사용하기 편한 것 같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제품들은 발림성이 좋아도 향이 강해 많이 부담스러웠다.
향후 구입 의사
처음 아이소이 흔적 지우개 세럼을 봤을 때 제품 패키지가 너무 예쁘다고 생각했다. 화장품 성능은 소장가치 100%라고 할 정도로 무척 마음에 든다. 향후 구입의사 역시 100%다.
총평 ★★★★★
5점밖에 못 주나요? 10점 만점에 10점이라도 주겠다. 앞으로 세럼은 무조건 아이소이 흔적 지우개 세럼만 사용할 것 같다.
채은선/26세/피부과 간호사
평소 자신의 피부 타입은?
지복합성. 코나 이마 쪽이 지성에 가까운 편. 새로운 화장품을 사용하면 홍조 및 트러블이 자주 발생한다. 예민한 타입이다.
피부 관리에 있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수분과 트러블 흔적 관리. 고등학생 때 대학입시 스트레스로 양쪽 볼과 이마에 여드름이 자주 생겼다. 아직까지 거뭇거뭇한 트러블 흔적, 흉터들이 남아있어 집중적으로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특히 요즘은 날씨가 많이 건조해 수분이 부족하면 좁쌀 여드름이 금방 올라오고 각질이 생겨 수분 관리에도 신경 쓰고 있다.
본인만의 피부 관리법?
피부과 간호사라는 특성상 일주일에 1회 정도는 스케일링을 받는다. 하지만 시간과 비용의 여유가 없을 때는 집에서 홈 케어에 집중한다. 계란 노른자, 꿀, 참기름을 적당한 비율로 섞어 팩을 하면 보습효과는 물론 다음날 꿀광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내가 생각하는 천연 화장품이란.
말 그대로 유해화학물질을 최소화하여 피부에 좋은 천연 재료로만 이루어진 화장품.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이소이 흔적 지우개 세럼 첫 사용 느낌.
자극이 전혀 없이 피부에 가벼운 스킨을 바른 것처럼 곧장 스며드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또 한 번씩 올라오는 뾰루지 부분에 여러 번 덧바르고 잠들면 다음날 언제 그랬냐는 듯 가라앉아 있었다.
향과 텍스쳐(질감)의 특징.
워터 젤 타입이라 끈적임이 심할 줄 알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다. 얼굴 전체에 도톰하게 발라주어도 산뜻하게 마무리 되었다. 스킨대용으로 사용해도 될 만큼의 풍부한 수분감과 인위적이지 않은 향이 마음에 들었다.
아이소이 흔적 지우개 세럼 사용 후 느낀점과 변화된 점.
1일차) 발림성이 워낙 좋아 3번 펌핑하여 얼굴 전체에 골고루 도톰하게 바르고 잤더니 다음날 물광 피부처럼 반짝반짝 윤기가 흘렀다.
4일차) 좁쌀 여드름이 생긴 곳에 면봉을 이용해 세럼을 톡톡 여러 번 발라 주었더니 다음날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진정 되어 있었다. 또한 피부과에서 모공케어를 받은 것처럼 모공을 조여 주는 효과도 있는 것 같다.
7일차) 안색이 밝아졌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 흔적도 점점 옅어져서 흉터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평소 사용하고 있던 화장품과 천연 화장품의 차이점이 있다면?
천연 화장품이지만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했고 그 효과는 2배로 뛰어났다. 앞으로 천연 화장품만 고집할 것 같다. 화학방부제가 함유되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으며 예민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피부상태를 최상으로 끌어올려주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천연 화장품만을 고집하는 이유, 알 것 같다.
향후 구입 의사
물론 100% 구입할 것 이다. 2-3개씩 구입하여 집에 쟁여놓고 쓰고 싶을 만큼 추천하고 또 추천한다.
총평 ★★★★★
아이소이 흔적 지우개 세럼에 반해 앞으로 천연 화장품만 고집할 것 같다.
김민주/26세/피부과 간호사
평소 자신의 피부 타입은?
중건성인 것 같다. 피부 겉은 촉촉해 보이지만 속 당김이 심한 편. 세안 후 곧장 보습하지 않으면 많이 건조하다.
피부 관리에 있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안면홍조가 약간 있는 편이라 보습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쓴다. 찬바람을 쐬고 나면 피부 자극이 많이 되어 더욱 꼼꼼한 수분 관리가 필요하다.
본인만의 피부 관리법?
얼굴이 건조하면 각질이 많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2회 정도 자극 없는 필링제로 각질정리를 해준 뒤 마스크 팩으로 마무리 한다. 마스크 팩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수면 팩을 듬뿍 올리고 잠든다.
내가 생각하는 천연 화장품이란.
천연 화장품 하면 사용하기 편하고 가벼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온갖 기능으로 무장한 제품을 사용해보면 얼굴에 스며들지 않고 겹겹이 쌓여있는 것 같은 답답함을 느낀다.
아이소이 흔적 지우개 세럼 첫 사용 느낌.
처음 사용했을 때 가장 놀랐던 점은 뛰어난 흡수력. 바르자마자 피부 깊숙하게 스며들었다. 또 사용 할수록 붉은기와 트러블을 확실하게 진정시켜 주었다.
향과 텍스쳐(질감)의 특징.
제형이 생각보다 많이 묽은 편이었지만 그만큼 흡수가 빨랐다. 피부에 겉도는 느낌이 없고 속으로 스며든다는 기분이었다. 향은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장미향이 은은하게 기분을 좋게 만들었다.
아이소이 흔적 지우개 세럼 사용 후 느낀점과 변화된 점.
1일차) 새로운 화장품을 사용하면 이질감이 들기 마련인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피부와 꼭 밀착되는 느낌.
4일차) 다른 날보다 피부가 한결 매끄럽고 부드러워 졌다. 피부 속 당김이 덜해졌고 확실히 피부가 건강해 졌다.
7일차) 안면 홍조가 완화된 것 같다. 피부결은 물론 트러블 완화에 효과적인 것 같다. 고르지 못했던 피부톤이 정리되었다.
평소 사용하고 있던 화장품과 천연 화장품의 차이점이 있다면?
이전에 천연 화장품을 사용해 보지 않았는데 좋은 기회로 아이소이 흔적 지우개 세럼을 사용해보니 연약한 피부에 자극이 전혀 없는 것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다. 기존 화장품은 사용했을 때 얼굴이 따갑거나 가려울 때가 있었는데 천연 화장품은 전혀 그렇지 않은 것 같다. 마음 편하게 누구나 사용해도 될 것 같다.
향후 구입 의사
예민하고 홍조가 있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할만하다. 다 사용하면 따로 구입할 예정이다.
총평 ★★★★★
주변 지인들에게 소문을 낼 예정이다. 이렇게 좋은 흔적 지우개 세럼을 모른다는 것은 정말 안타까운 일이니까.
(사진출처: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리얼체험] 건조함에 지친 직장인 여성들의 ‘아이소이 인텐시브 미스트 앰플’ 체험기
▶ [헐리우드★ 메이크업] ‘프렌즈’의 히어로, 제니퍼 애니스톤
▶ 워너비 女 아이돌 스타들의 꿀피부 TIP
▶ [뷰티신상] 밸런타인데이 맞춤 선물
▶ 베이비 페이스 최강희-안소희 “피부 관리 어떻게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