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수3’ 스윗소로우&정인, 조화로운 완벽 하모니…‘관심집중’

입력 2015-03-09 11:29  


[bnt뉴스 박슬기 기자] 그룹 스윗소로우가 가수 정인과 함께 보컬그룹으로서의 진가를 다시 한 번 발휘했다.

3월6일 방송된 MBC ‘나는 가수다-시즌3’(이하 ‘나가수3’)에서 스윗소로우는 정인과 함께 윤종신의 ‘오르막길’을 선보였다.

‘월간 윤종신’에 수록된 ‘오르막길’은 윤종신이 정인과 조정치 커플에게 영감을 받아 작사, 작곡한 노래로 사랑하는 이에게 힘든 여정도 함께 하자는 의미를 담은 가사가 아름다운 곡이다.

개성 넘치는 파워 보컬 정인의 솔로로 시작해 인호진, 송우진의 솔로, 김영우와 정인의 듀엣으로 이어진 ‘오르막길’은 각 구성원이 가지는 보컬의 매력을 살림과 동시에 조화로운 하모니까지 놓치지 않음으로써 듀엣의 진수를 보여줬다. 특히 스윗소로우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특색 있는 정인의 보컬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감성 짙은 무대가 펼쳐졌다.

완벽한 호흡이 빛난 스윗소로우와 정인의 ‘오르막길’에 원곡자 윤종신 역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멋있었다. 편곡도 하모니도 정말 좋았다. 잘했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평소 친분이 있는 스윗소로우의 듀엣 제안에 흔쾌히 출연을 응한 정인은 “워낙 좋아하는 그룹인데다 스윗소로우와의 협업은 언제나 즐겁고 재미있어서 바로 승낙했다. 네 분의 호흡이 정말 좋으니까 나는 숟가락만 얻는 느낌으로 참여했다. 연습할 때도 일하는 기분이 아니라 놀러 가는 기분이었기 때문에 경연 무대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노래했다. 스윗소로우와 함께 작업하면서 ‘이렇게만 음악하면 참 행복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윗소로우 역시 “이번 무대는 정인이랑 함께여서 유난히 떨지 않고 편안하게, 즐겁게 노래할 수 있었다. 정인이니까 가능한 무대였던 것 같다. 정말 고맙다.”라고 전했다. 또한, 스윗소로우는 “원곡의 가사가 정말 아름다워서 최대한 가사에 중점을 두고, 그 감동을 전하고자 집중했다. 이번 무대를 통해 ‘오르막길’이라는 좋은 노래가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 좋겠다”며 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스윗소로우와 정인의 ‘오르막길’ 무대는 MBC ‘나가수3’ 공식홈페이지와 네이버TV캐스트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사진출처: MBC ‘나가수3’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