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다이어트를 통해 귀여운 막내에서 완벽한 ‘베이글녀’로 거듭난 레인보우의 멤버 조현영의 비결은 무엇일까.
조현영이 글래머러스하면서도 탄탄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그의 SNS 속에 고스라이 묻어난다. 철저한 자기 관리로 유명한 연예인 중 한명인 만큼 SNS마저 운동 관련 자료로 가득한 조현영.
조현영처럼 탄탄한 몸매로 올여름을 당당하게 보내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조현영의 SNS 속 운동법을 소개한다.
01 뒷발차기
뒷발차기 운동은 등 근육 강화와 힙업에 효과적이다. 벽을 똑바로 짚은 상태에서 다리를 최대한 뒤로 쭉 뻗어줄 것. 조현영처럼 공을 다리 사이에 끼게 되면 엉덩이 근육을 더욱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다.
02 골반 들어올리기
누운 상태에서 골반만 들어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게 되면 엉덩이와 허리, 허벅지 뒤쪽의 근육이 발달한다. 또한 골반 교정 및 허리 근력 강화에도 효과적이다. 스테빌리티 공을 사용해 응용 동작을 하는 것도 좋다.
03 앉았다 일어나기
일반적인 앉았다 일어나기 운동이 쉽게 느껴진다면 조현영처럼 한 발을 앞으로 내밀어보자. 허벅지와 엉덩이의 근육 발달은 물론 중심을 잡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때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고 허리가 굽혀지지 않도록 주의하자.
04 컬시 런지
일반적인 런지보다 강도가 높은 컬시 런지. 엉덩이는 물론 허벅지 바깥 부분을 자극하기에 탄탄한 하체라인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허리가 굽혀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양쪽 무릎이 서로 90도 각도가 될 때까지 몸을 내렸다가 올리기를 반복한다.
05 바벨 가슴운동
바벨을 어깨 넓이 정도로 잡은 뒤 팔에 힘을 주어 올렸다 내리기를 반복한다. 삼두는 물론 가슴 쪽의 근육을 발달시켜 탄력 있고 글래머러스한 상체로 거듭나는 데 도움이 된다.
06 바벨 굿모닝
바벨을 어깨에 걸친 채 허리를 숙였다 폈다를 반복하는 운동. 엉덩이는 물론 등과 허리 근육을 강화시켜 매력적인 뒤태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빠르게 여러 번 동작을 반복하기 보다는 허리에 힘을 주고 천천히 동작을 정확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조현영 인스타그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훈남의 조건 “How to be a better man?”
▶ [헐리우드★ 메이크업] 나이가 무색해지는 미모, … 나오미 왓츠
▶ 여배우 황신혜, 초동안 비결 파헤치기
▶ [Star&Beauty] 스타들의 사랑스러운 봄 메이크업
▶ 새 학기 개강맞이 ‘피부 관리법’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