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다음과 같은 말이 있다. “여자가 젊었을 때 할 수 있는 가장 큰 투자는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다. 여행을 떠나라. 피부 케어를 해라. 즐겨라.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맘껏 빛내라.”
피부 케어를 할 때는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엄선해야 한다. 또 적절한 피부 케어 방법도 알고 있어야 한다. 사소한 부분까지 챙겨 자신을 아름답게 가꾸고 진정한 여신으로 거듭나자.
페이스 케어 방법
체내든 체외 피부든 수분 보충은 필수다. 보습, 수분 보충, 수분 유지 이 세 가지는 반드시 함께 시행해야 하는 요소다.
자외선과 방사능과 같은 외부 환경 아래 좋은 피부 상태를 유지하고 수분 손실을 막으려면 밤낮을 가리지 말고 다양한 제품을 겹쳐 사용하는 게 좋다.
일교차가 심한 4월에는 피부가 민감해지기 쉽다. 아미노산 클렌징 제품으로 클렌징하자.
효과적인 클렌징뿐만 아니라 피부에 착한 성분이라 자극을 주지 않는다.
클렌징 후 에센스를 바르자. 에센스와 일반 스킨의 차이는 영양 성분이 더 풍부하다는 점이다.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주고 다양한 피부 문제를 개선해준다.
몇 몇 브랜드의 에센스는 발효 기술을 도입해 요즘 같이 건조한 날씨에 사용하기 좋다.
크림은 자신의 피부 상태와 피부 문제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유분기가 적은 고보습 크림은 수분 유지를 돕는다.
저녁 시간에는 슬리핑 팩을 빠뜨리지 말자. 피부를 위한 황금 시간대인 저녁에 슬리핑 팩을 활용해 집중 케어를 하자. 충분한 수면은 피부에 가장 좋은 약이다. 기초 케어뿐만 아니라 슬리핑 팩을 활용하면 저녁 시간 동안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고 수분막을 형성해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준다.
보디 케어 방법
피부 케어에만 집중해 보디 케어를 소홀히 하지 않았는지 자문해보자. 피부에 쌓여 있는 각질이 피부를 거칠게 만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바디 케어에 신경을 쓰자.
부드러운 브러시를 활용하면 등이나 손이 닿지 않는 부위의 각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자극이 적으며 알갱이가 고운 스크럽을 사용하자. 발뒤꿈치나 팔꿈치 부위에는 알갱이가 거친 제품을 사용해도 좋다.
딥 클렌징을 한 후 각질을 제거하자. 신진대사를 도울 수 있다. 매주 1~2번으로 충분하다.
각질 제거 후 천연 오일 성분이 함유된 보습형 미스트를 뿌리자. 좋은 향기와 더불어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기분까지 상쾌해진다.
건조한 보디 피부가 고민이라면 보디로션을 바르자. 로션에 몇 방울의 로즈 오일을 첨가해 집중 케어를 해야 하는 부위에 발라 보습력을 높이자.
피지 분비가 왕성해 여드름이 생기는 부위에 동백나무 오일이 함유된 에센스를 바르면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고 피부를 산뜻하게 가꾸어준다.
추가 팁
1. 스킨케어 제품은 계절 변화와 피부 문제에 맞춰 바꿔주자.
2. 선크림은 계절 구분 없이 사용하자.
3. 마스크 팩 사용 시간은 15~20분(슬리핑팩 제외)이다. 기능성 마스크 팩은 성분이 안전하다고 입소문이 난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자. 보습형 마스크 팩으로 일상적인 피부 관리를 하자.
4. 주말에는 반신욕을 하자. 심신의 피로를 푸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5. 화장품 파우치에 핸드크림과 립 케어 제품을 챙기자.
사람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기 위한 유일한 비결은 바로 더 나은 자신이 되는 것이다. 자신과 자신의 삶을 사랑하고 피부를 관리하자.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아름다움을 당신에게 선사할 것이다.
장한일(张瀚一)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나이 들지 않는 여배우들의 시크릿 YOUNG TIP
▶ 여배우 황신혜, 초동안 비결 파헤치기
▶ ‘황신혜-미쓰에이 민…’ 꿀피부 스타들의 인스타그램 셀카 화제!
▶ 미쓰에이 민, 귀요미 셀카 공개 “젊음을 내 피부에!”
▶ 황신혜 동안 셀카, 청순함이 물씬 “피부에 수분감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