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윤 기자] 변덕스러운 환절기 날씨의 영향으로 피부는 단단히 비상에 걸렸다.
강한 자외선과 건조한 기후 더불어 황사와 미세먼지 등 외부환경에 피부는 한층 민감해지고 뾰루지 등의 피부트러블을 유발시켜 피부를 악화시키고 있다. 하지만 브라운관 속 여자 연예인들은 날씨와 계절과는 무관하게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자랑해 보는 이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이에 여자 연예인처럼 트러블과 잡티 하나 없이 매끈한 민낯을 만드는 특급 비법을 전수한다.
√ 봄철, ‘트러블’의 원인
환절기인 봄철 뾰루지가 다른 계절보다 빈번하게 생기는 이유는 겨울 내내 쌓인 묵은 각질과 메이크업 잔여물 더불어 황사 속의 미세한 먼지로 인해 모공 속의 피지가 피부 밖으로 분출되지 못하고 모공 속에 쌓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성인 뾰루지의 원인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피지 분비가 많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유분기가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다보니 겹겹이 불필요한 각질들이 피부 위에 쌓이고 각질 사이로 노폐물이나 죽은 세포 등이 뒤엉켜 피부 손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시도 때도 없이 트러블이 발생된다. 그 밖에 불면이나 음주 등 블규칙한 생활습관이 영향을 주기도 한다.
√ 트러블 HOW TO CARE?
외부 환경적인 요소로 인해 트러블이 많이 발생되는 봄철. 뾰루지가 더 이상 올라오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올바르게 세안해 모공 속 노폐물을 남김없이 씻어주고 및 각질을 관리해야한다.
더불어 피부 타입에 따라 피부를 관리해야 연예인과 같은 백옥같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지성피부는 오일성분이 함유돼있지 않은 제품이나 순한 클렌징 폼 제품을 사용해 트러블을 케어하는 것이 좋다.
건성피부는 수분 부족으로 인해 각질과 트러블이 일어나기 때문에 피부케어를 위해서는 보습 크림과 팩으로 촉촉하게 피부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복합성 피부는 일주일에 한 번씩 각질 관리와 클렌징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배출해줘야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 트러블을 위한 긴급 처방법
피부에 트러블이 발생되었다면 가급적으로 손으로 짜거나 건들지 말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야한다. 그 이유는 뾰루지를 함부로 짜면 세균으로 인한 2차 감염이 발생할 수 있고 심화될 경우 진피 속으로 염증물질이 흘러가 흉터를 남길 수 있기 때문.
흉터없이 빠르게 트러블을 잠재우고 싶다면 트러블이 발생한 부위 스팟 전용 제품을 사용해 더 이상 덧나지 않도록 진정 시켜주는 것이 좋다. 더불어 제품을 선택할 때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알코올, 인공색소, 합성향료 등 피부에 유해할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한 제품을 선택해 이미 발생한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 트러블없이 밝은 피부를 위한 BEAUTY IEM
01. 코코스타 페이스 스팟 거울패치[Editor’s Pick] 살리실릭애씨드 성분이 피지 및 불순물로 막힌 모공의 각질을 부드럽게 해주어 유효성분의 피부 전달을 쉽게 도와주고 티트리잎오일과 포도씨추출물이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 자극 완화 효과를 준다.
02. 키엘 클리얼리 코렉티브 다크 스팟 솔루션 기미 등을 빠르게 케어 해 눈에 띄게 깨끗하고 투명한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집중 투명 에센스
03. 비디비치 플래티넘 화이트 스팟 컨실러 부드러운 리퀴드 타입의 롱래스팅 컨실러로 피부에 얇게 피팅되어 잡티나 뾰루지를 커버해주는 화이트닝 스팟 컨실러.
04. 비오템 퓨어펙트 스킨 스팟 솔루션 갑작스런 트러블에 직접 작용하여 자극 받은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스팟 타게터.
05. 프리메라 와일드 피치 스팟 트리트먼트 트러블 부위를 진정시키고 집중 케어 해주는 스팟 트리트먼트.
(사진출처: 코코스타, 키엘, 비디비치, 비오템, 프리메라)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내 피부 지키는 관리 TIP
▶ [뷰티신상]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뷰티 특급 아이템’
▶ [기자체험기]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품평
▶ [리얼체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체험해 본 아이소이 클렌징 오일
▶ [뷰티신상] 피부 노화 흔적 없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