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3회 F.I.C.C 완주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 조직위원회가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이번 대회 자원봉사자는 봉사정신을 가진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완주군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nanum.wan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4일까지 이메일(wanjuvol@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분야는 진행, 안내 도우미, 서비스 지원, 통역(영어, 일어, 중국어, 불어, 독일어) 등이며 정원은 100여명이다.
최종 선발자는 서류심사 등을 거쳐 8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15일 발대식을 갖고 전문교육과 리허설 등을 거쳐 본 행사에 투입된다. 조직위는 참가자에게 봉사활동시간을 인정해주고 유니폼과 일정 비용 등을 지원한다.
한편, 완주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는 '자연과 사람의 약속'이라는 주제로 7월31일~8월9일 전라북도 완주군 고산무궁화오토캠핑장 및 고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리는 세계 캠퍼들의 축제다. 사전 행사인 프리랠리는 23~25일 진행한다. 프리랠리는 대자연 속에서 캠핑과 캐라바닝(캠핑카를 타고 떠나는 여행)은 물론 인기 가수들의 공연과 요리 경연대회 및 다양한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캠핑과 영화를 함께...'제 3회 무주산골영화제'
▶ 카텔(Cartel), 그게 뭐지?
▶ 포드, MWC서 '핸들 온 모빌리티' 전기자전거 소개
▶ 만도, "전기자전거에 이어 전기차 부품 만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