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상반기, 패션-뷰티계 허니버터칩?

입력 2015-06-03 12:17   수정 2015-06-03 16:15


[박진진 기자] 2015년 상반기, 뜨거운 입소문의 주인공을 한 자리에 모았다.

불황 속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패션뷰티계 허니버터칩이 있다. 셀러브리티가 착용해 인기몰이를 한 패션 아이템은 물론 출시되자마자 품귀 현상을 일으키는 화장품이 그 주인공.

참신한 아이디어로 실속을 차린 아이템이기에 공격적인 마케팅보다는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SNS 등을 통해 화제가 되었던 것이 대부분이다. 이 제품들은 한달 이상 기다린 끝에 구입이 가능하거나 전국적으로 수요가 몰려 웃돈을 주고 사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요청이 몰리는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2015년 상반기 패션, 뷰티계의 대표 허니버터칩을 살펴보자.

입소문으로 품귀현상! ‘SK-ll CC크림 & 피테라미스트’


올 상반기 입소문을 타고 폭발적인 판매고를 이룬 대표 화장품은 ‘SK-II 오라액티베이터 CC 크림’이다. 

‘화장품 계의 허니버터 칩’으로 떠오르며 가장 뜨거운 입소문의 주인공으로 사랑 받고 있으며, 지난 2월 정식 출시 한 달 동안 백화점에서만 4달 예상 물량이 판매 완료되는 기록을 세웠다. 2월 마지막 주부터는 대부분의 백화점 매장에서 품절 되어 대기 예약을 받을 정도. 최근 5월14일, 제품이 매장에 재 입고되어 오랫동안 기다렸던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는 후문이다.

CC크림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여러가지 방면을 충족시켜주기 때문. 스킨케어 효과, 고급스러운 극광 피부 연출, 높은 밀착력과 뛰어난 커버력, SPF 50+/PA+++의 자외서 차단 기능까지 겸비해 있는 혁신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제 소비자의 사용후기를 보면 “그냥 CC크림하고는 차원이 다른 새로움이 있다. 촉촉하고 또 광이 남다르다”, “하도 좋다고 입소문이 나서 한달 넘게 기다려 구입하게 되었는데 소문 그대로 좋다”는 반응을 보인다. 

이에 질세라 지난 3월20일 선 출시 하루만에 1,000개 완판을 이뤄낸 ‘SK-II 피테라 미스트’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피테라 미스트는 브랜드 독자성분인 피테라 마니아들의 오랜 기다림과 열화와 같은 요청에 의해 완성된 제품이다. 

피부가 가장 건조할 오후 2시에 뿌린다고 하여 일명 ‘2시 피테라’는 애칭이 붙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낮에 사용하는 데이 미스트와 밤에 사용하는 나잇 미스트 두 가지로 출시되어 새롭고 피테라 특유의 촉촉함과 쫀쫀함으로 피부를 케어해 주는 점에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다.

SK-II 브랜드 관계자 정가윤 부장은 “최근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던 SK-II 제품들은 한국 소비자가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을 세밀히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혁신으로 만든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인기 요인 중 하나다”고 말했다.

셀러브리티가 입었다! ‘블루종’ 대란


2015년 상반기 패션계에서는 블루종의 인기를 빼 놓을 수 없다. 매치하는 액세서리나 이너에 따라 편하고 캐주얼하게, 혹은 이지적이게 연출할 수 있는 재킷이기에 올 봄 소비자들의 베이직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tvN ‘꽃보다할배’에서 여배우 최지우가 두바이에서 입은 화이트 컬러 블루종은 방송 직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네티즌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다. 해당 제품이 릭오웬스 블루종이라는 것을 찾아낸 여성들은 빠르게 구매하기 시작했다고.  

영화 시사회에서 본 구하라의 카키색 블루종 또한 인기 아이템이 되었고 한예슬이 공항 패션으로 선보인 패치가 부착된 블루종도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베이직 아이템의 귀환 ‘아디다스 슈퍼스타’


슈즈계에서는 제대로 찾아온 복고 열풍이 상반기를 휩쓸었다. 일반인, 모델, 연예인 가리지 않고 1990년대 교복과 함께 신었던 추억의 베이직 아이템 ‘나이키 에어포스’와 ‘아디다스 슈퍼스타’가 귀환해 트렌드를 이뤘다.  

특히 아디다스 ‘슈퍼스타’는 SNS를 핫하게 달군 아이템으로 거리를 지나다니다 보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10년전 자취를 감추었던 슈퍼스타 시리즈가 출시 45주년을 맞아 오리지널 버전부터 새로운 컬러와 디자인을 입힌 뉴버전까지 선보이며 패셔니스타들의 믹스매치 아이템으로 다시 부활한 것.  

기존 ‘슈퍼스타’ 디자인에 50가지 다른 색상 스펙트럼을 입히는가 하면 유명한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션 작업을 통해 재해석된 디자인으로 새로운 변신에 성공하며 제 2의 전성시대를 보내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의 인기는 결국 소비자에게서 시작된 혁신이야말로 진정한 혁신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게 된다는 것을 여실히 증명하는 부분이다. 받아들이기 부담스럽고 억지스러운 마케팅이 아닌 진정성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략이 2015년 상반기를 휩쓴 것이 아닐까. (사진출처: bnt뉴스 DB, tvN ‘꽃보다 할배’ 캡처, SK-ll, 아디다스, 릭오웬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아이유의 마음이 담긴 ‘아이소이 지우개 페스타’ 현장 대공개!<U>
</U>▶ [뷰티신상] 미모 퀄리티 업그레이드
▶ 박한별-다솜, ‘정글의 법칙’ 미녀들의 광채 피부
▶ [★Hair 포커스] 스타들의 공항패션보다 더 궁금한 공항 헤어스타일
▶ 女 연예인 피부 따라잡기! 수분크림 활용 백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