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서 기자] 여배우들처럼 매끈하고 잡티 없는 피부를 만들기 위한 똑똑한 클렌징 습관.
피부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을 꼽자면 바로 세안일 것. 모공, 잡티 없이 맑게 빛나는 피부를 위해서는 비싸고 좋은 화장품을 바르기 보다 올바른 세안법으로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좋다.
특히 여성의 경우 매일매일 반복되는 메이크업으로 인해 잔여물과 노폐물이 모공에 쌓여 트러블을 유발시키기도 하므로 꼼꼼한 클렌징이 필수다.
○ 여배우 클렌징 법
피부 좋기로 소문난 여배우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철저하고 꼼꼼한 세안이다. 세안은 메이크업의 시작이기도 하며 하루 종일 시달렸던 피부의 회복과 진정 과정이기도 하다.
이에 많은 여배우들이 자신만의 세안법을 고수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고현정의 솜털 세안법은 클렌징 제품 거품을 솜털 결을 따라 부드럽게 충분히 문질러주고 미지근한 물로 헹궈내는 것이다.
김태희는 세안 시 피부 마찰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손을 대지 않고 물을 튕겨서 세안한다고 했다. 손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면 미세한 주름이 생성될 수 있기 때문이라 전했다.
동안 미모로 유명한 황신혜는 쌀뜨물 세안으로 유명한데 쌀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 피부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어 꾸준히 세안하면 미백효과와 함께 잡티와 흔적 등이 옅어진다고 했다.
○ 여배우 피부 따라잡기 BEST클렌징 아이템
1. 데이셀 닥터비타 비타민 캡슐 폼 클렌징 [Editor‘s Pick] 톡톡 터지는 비타민 캡슐이 함유된 약국 화장품 브랜드 데이셀의 닥터비타 비타민 캡슐 폼클렌징. 번들거림, 당김 없이 촉촉한 수분 함유로 보습력이 뛰어나고 영양 공급은 물론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2. 슈에무라 클래식 클렌징 오일 모공 속까지 부드럽게 퍼져 노폐물, 피지와 불순물 등을 제거해준다.
3. 키엘 칼렌듈라 꽃잎 클렌저 풍성한 거품으로 모공 속까지 딥 클렌징 해주고 세안 후 촉촉한 수분감을 부여한다.
4. 록시땅 시어 버터 울트라 젠틀 페이스 솝 클렌징 크림을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깨끗하게 세안되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출처: 데이셀, 슈에무라, 키엘, 록시땅,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아이유의 마음이 담긴 ‘아이소이 지우개 페스타’ 현장 대공개!
▶ [뷰티신상] 미모 퀄리티 업그레이드
▶ 박한별-다솜, ‘정글의 법칙’ 미녀들의 광채 피부
▶ [★Hair 포커스] 스타들의 공항패션보다 더 궁금한 공항 헤어스타일
▶ 女 연예인 피부 따라잡기! 수분크림 활용 백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