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진 기자] 출근길에 올라야 하는 직장인 여성들은 매일 아침 메이크업과의 한 바탕 전쟁을 치른다.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메이크업은 절대 빠질 수 없는 필수 절차. 그 날의 메이크업 상태에 따라 출근길 대중교통에서 떳떳할 수 있는가, 아닌가가 판가름 난다.
지금부터 출근길 대중교통이 두렵지 않은 ‘5분 스피드 메이크업’을 알려준다.
수분가득 베이스!
5분이라는 시간이 주어졌다면 과도한 색조메이크업 대신 간결하게 완성할 수 있는 내추럴 메이크업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내추럴 메이크업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촉촉한 피부 표현이다. 토너와 에센스 등 기초제품 사용 후에는 무겁지 않은 제형의 수분크림을 발라주자. 수분크림은 촉촉한 피부 표현과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는데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그 후 썬크림을 동전 크기로 덜어 얼굴에 고루 발라주자. 그 다음 단계는 수분감과 커버력을 모두 갖춘 쓰리컨셉아이즈의 백 투 베이비 비비 크림으로 깨끗한 피부 표현을 완성하는 것. 이 제품은 피부 위에 수분감을 오랜 시간 유지시켜 건조함을 방지하고 아기처럼 맑고 건강한 피부를 표현해 준다.
눈썹만은 꼭!
간혹 깜빡해서 혹은 귀찮아서 눈썹 그리기를 생략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이는 주변 사람들에게 좋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얼굴의 지붕이라 불리는 눈썹은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위이기도 하다.
보통 눈썹은 헤어 컬러에 자연스럽게 매치시켜 그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헤어 컬러에 완벽하게 매치되는 색상이 없다면 여러 컬러의 아이브로우 펜슬을 활용해 보자. 아이브로우 펜슬로 눈썹 윤곽을 잡아준 후에는 아이브로우 브러시를 사용해 눈썹을 깨끗이 정돈해주자.
쓰리컨셉아이즈 아이브로우 펜슬은 부드럽고 빠르게 표현되는 제품으로 초보자들도 손쉽게 눈썹 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 롱래스팅 효과가 뛰어나 자연스러운 눈썹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다.
입술에는 생기를!
가볍게 연출할 수 있는 메이크업의 마무리 포인트는 생기있어 보이는 입술. 틴트를 입술 안쪽에 점을 찍듯 바른 후 블렌딩 해주자. 틴트 사용 후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촉촉한 립글로스, 립밤 등의 제품을 그 위에 덧발라주자.
평소 입술이 많이 건조한 타입은 아침 세안 후 립밤이나, 바세린 제품을 소량 입술에 발라주고 메이크업을 시작하자. 마무리 포인트 립 메이크업을 할 때쯤은 립밤과 바세린의 촉촉한 성분이 입술 깊이 스며들어 더욱 매끈하고 촉촉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쓰리컨셉아이즈의 워터 틴트는 선명하게 물드는 촉촉한 클래식 틴트로 한번의 터치로도 선명한 컬러가 오랜 시간 유지되는 제품이다. 쉽게 건조해지고 지저분하게 착색이 남는 틴트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3 CONCEPT EYES,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프로듀사’ 아이유 대기실 속 화장품, 어디꺼?
▶ [뷰티이벤트] 6월 여름맞이 행사
▶ 박한별-다솜, ‘정글의 법칙’ 미녀들의 광채 피부
▶ [스타뷰티 줌인] 한효주-이윤지-손나은, ‘뷰티풀 우먼 메이크업’ 스타일 분석
▶ 女 연예인 피부 따라잡기! 수분크림 활용 백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