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비스트가 새 앨범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7월21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8집 미니 앨범 ‘오디너리(Ordinary)’ 전곡 트랙리스트 이미지 공개에 나섰다. 공개된 이미지는 타이틀곡 ‘예이(YeY)’ 철자를 연상시키는 두 개의 샴페인 잔을 배경으로 치명적인 매력으로 돌아올 비스트의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예이’를 비롯해 총 6개 신곡과 2개의 CD온리 보너스 트랙으로 구성될 전망이다. 그동안 장르를 불문하고 넓은 스펙트럼으로 기량을 뽐내온 멤버 용준형의 소속 작곡팀 굿라이프가 전반적 프로듀싱을 담당한 ‘오디너리’는 6년 여 활동으로 다져진 비스트의 내공을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틀곡 ‘예이’는 일탈을 꿈꾸는 모든 이들의 갈증을 해소해줄 곡으로 묵직한 비트 위 강렬한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일렉트로닉 팝 댄스곡이다. 용준형의 유니크한 래핑과 보컬라인의 매력 음색이 시너지를 만들 이 곡은 사랑에 지친 이들을 위해 신나게 울어줄 반전 댄스곡으로 벌써부터 인기몰이를 예고 중이다.
앞서 자작곡 ‘히스토리(History)’ ‘소핫(So Hot)’ 등을 통해 역량을 증명한 멤버 이기광 역시 6번 트랙 ‘오 허니(Oh Honey)’로 또 한 번 작곡가로서 이름을 올렸다. 이기광과 Noday, Chloe가 공동 작곡한 이 곡은 달콤한 연인과의 사랑을 세련된 기타 사운드와 솔직한 감정을 표현한 가사로 옮겨 그 매력을 더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일본 오리콘 차트 1위를 휩쓸며 국내외 사랑을 얻은 일본 오리지널 싱글 트랙 ‘너는 어때’와 ‘원데이(One Day)’가 한국어 버전으로 새롭게 개사돼 각각 보너스 트랙 ‘아이 씽크 아이 러브 유(I Think I Love You)’와 동명의 제목 ‘원데이’로 실린다.
이 밖에도 선공개곡 ‘일하러 가야돼’를 비롯 달콤한 가사와 몽환적 사운드가 인상적인 ‘스위트룸’, 세련된 신스 사운드의 미디움 템포곡 ‘그곳에서’와 애절한 가사가 돋보이는 ‘가져가’까지 한 편의 옴니버스 영화처럼 펼쳐질 이번 앨범에서 더욱 높은 완성도와 버라이어티해진 음악적 변신을 꾀하는 비스트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타이틀곡 ‘예이’를 포함한 비스트 8집 미니 앨범 ‘오디너리’는 이달 27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된다. (사진제공: 큐브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