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지혜 인턴기자] 스퀘어 백은 '각이 져 있는 가방'으로 클래식 하면서도 멋스러워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이 패션아이템으로 즐겨 애용한다.
최근 연예인의 다양한 스퀘어 백 스타일링으로 시선을 이끄는 가운데 다양한 패션과 매치 가능한 스퀘어 백의 인기가 뜨겁다. 클래식에서부터 캐주얼까지 다양한 의상과 매치 가능하며 무난한 의상을 빛내주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격식 있는 행사 혹은 패션피플이 모이는 모임에서 시선을 빼앗는 패션피플이 되고 싶다면 주목하자. 올 가을 패션을 완성시켜줄 포인트 아이템인 '스퀘어 백 스타일 팁'을 제안한다.
STYLE TIP 1. 우아함 돋보이는 클래식 스타일
블랙, 화이트 계열의 스퀘어 백은 클래식한 정장이나 여성스러운 원피스에 매칭하면 우아하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을 준다. 오피스룩과 매칭하고 싶다면 버튼 등의 장식이 달린 고급스러운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
화사한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고 싶다면 파스텔 톤의 미니 토트백을 추천한다. 시크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강렬한 색상의 클러치를, 여성스러운 원피스에는 미디움 사이즈의 숄더백을 매치하면 멋이 한층 살아난다.
STYLE TIP 2. 스타일리시 캐주얼 스타일
요즘 젊은 여성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캐주얼 스타일링. 캐주얼룩에 미니멀하고 독특한 디자인의 스퀘어 백으로 포인트를 줘 한층 스타일리시한 패션이 완성된다.
캐주얼룩과 매칭하려면 눈에 띄는 화려한 색상이나 어디에도 어울리는 블랙 컬러를 매칭하는 것이 좋다. 좀더 발랄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골드 컬러의 체인 백을 매칭하는 것도 센스있어 보인다.
Girl’s Look 미니백에서 유니크 아이템까지 ‘소녀시대’
소녀시대는 컴백 후 한층 성숙해진 모습과 패션피플 다운 남다른 패션 감각을 선보이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미니백부터 유니크한 모양의 크로스 백까지 멤버 개성에 맞게 다양한 스퀘어 백으로 눈길을 끈다.
소녀시대처럼 걸스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미니멀한 디자인의 크로스백을 추천한다. 컬러는 의상과 맞추는 것이 좋다. 무난한 의상이라면 조금은 튀는 단색 계열의 백을 선택해 포인트를 주자. 반대로 화려한 의상엔 블랙, 그레이 등 차분한 컬러의 백을 선택하면 톡톡 튀면서도 깔끔한 매력의 걸스룩이 연출된다.
Family Look 컬러풀 미니 크로스백 ‘슈&쌍둥이’
스퀘어 백이 성인 여성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 아닐까. 베이비 스타인 가수 슈의 쌍둥이 딸인 라희, 라율이가 매고 나온 핫핑크 스퀘어 백이 눈길을 끈다.
가수 슈와 쌍둥이 딸인 라희, 라율 자매의 스퀘어 백 커플 코디를 연출해보자. 가방을 같은 색상으로 통일하기 보단 팀을 이뤄 대비되는 색상으로 매치하면 독특하면서도 잘 어울린다. (사진 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팬츠 종류로 알아보는 스타일링 팁
▶ 김유정-김소현-김새론, ‘폭풍성장’ 소녀들의 스타일링
▶ [패션블로거’s] 트레이닝복 스타일링 팁 “운동할 때도 예뻐야죠”
▶ “편하게 입어봤어” 걸그룹 데님 스커트 & 팬츠 데일리 룩
▶ 하이웨스트 팬츠 ‘예쁘게’ 입는 법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