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 쌍꺼풀’ 맞춤 가을 음영 메이크업 HOW TO

입력 2015-09-18 09:05  


[김희영 기자] 눈매 라인에 맞춘 가을 음영 메이크업 노하우. 

가을의 품격을 더하는 여성들의 아이 메이크업은 헤어스타일, 패션, 이목구비에 맞춰 다양한 컬러와 방법으로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눈매 모양에 따라 제품 활용법은 때로는 과감하면서도 그윽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 이미지를 완성한다.

하지만 뭉치고 번지는 아이 메이크업에 대한 고민으로 변신을 망설이고 있는 여성들이 대부분일 터. 가을 음영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톱 아티스트 박태윤, 우현증이 데일리 음영 섀도우를 개발해 화제다. 톱 아티스트들이 전하는 한국인의 다양한 눈매에 맞춘 교정 메이크업 노하우와 쌍꺼풀 유, 무에 따라 완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BEAUTY TIP by 박태윤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쌍 음영 메이크업 KEY POINT


(유쌍꺼풀 메이크업 추천 아이템: 매트 5호 고소한 아몬드, 글리터 3호 반짝이는 꽃잎, 쉬머 10호 제주도 깊은밤, 리얼핏 립스틱 9호 말린 장미 한 송이 모두 이니스프리 제품.)
쌍꺼풀 있는 눈매의 음영 메이크업 포인트는 과하지 않은 적당히 절제된 메이크업이다. 내추럴하면서도 쌍꺼풀 라인 속으로 섀도우가 들어가지 않게 바르는 것이 중요한 법. 은은한 누드 핑크 컬러의 립스틱으로 우아함까지 살릴 수 있다.

TIP 1. 아이크림으로 파우더 섀도우의 밀착력 높이기
유쌍 눈매는 자칫 쌍꺼풀이 말려들어가 애써 공들인 아이 메이크업이 뭉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아이 메이크업을 하기 전 눈두덩에 아이 크림을 발라주자. 아이크림의 적당한 유분기가 섀도우와 눈 사이의 접착제 역할을 하여 밀착력을 높인다. 

TIP 2. 아이라인은 스키니하게! 섀도우는 와이드하게
유쌍 눈매는 아이라이너가 조금만 두꺼워져도 애써 표현한 중간 톤 그라데이션 컬러가 쌍꺼풀 라인 사이로 사라질 수 있다. 중간 섀도우가 풍부하게 보이도록 중간 톤 컬러를 눈두덩에 넓게 칠하고 라이너는 최대한 얇게 그려준다. 진한 포인트 컬러로 라이너 위로 살짝 덮어주어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을 만들어주면 청순한 느낌의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TIP 3. 글리터는 밤하늘의 별처럼 톡톡
유쌍 눈매에 글리터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그라데이션 느낌이 안 나고 텁텁하고 매탈릭해 보이기 때문에 글리터를 사용할 때에는 소량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기서 꼭 주의할 부분은 어두운 컬러의 섀도우를 먼저 사용 후 글리터를 사용해야 양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

BEAUTY TIP by 우현증 메이크업 아티스트
무쌍 음영 메이크업 KEY POINT


(무쌍꺼풀 메이크업 추천 아이템: 매트 9호 퐁당 오 쇼콜라, 쉬머 2호 베이지 튜튜, 글리터 9호 노을지는 하늘, 리얼핏 립스틱 8호 라떼 한잔 로지 모두 이니스프리 제품.)
쌍꺼풀이 없는 눈매에 적용되는 음영 메이크업은 눈매의 윤곽을 살리면서 입체적인 이미지가 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포인트. 데일리한 누드 톤 립스틱을 이용해 생기 넘치는 음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TIP 1. 역스텝 그라데이션 기법 사용하기
무쌍 눈매는 눈두덩에 살이 많고 부어 보이기 때문에 진한 포인트 컬러를 먼저 발라 눈매를 눌러주고 메이크업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진한 컬러→중간 컬러→밝은 컬러의 순서로 응용해보자.

TIP 2. 아이라인은 눈 앞 & 눈 꼬리만 그려 긴 눈매를 만들어라!
무쌍 눈매에서 ‘큰 눈’이란 눈매를 외곽으로 길게 늘려 양옆으로 길어 보이게 하는 눈을 의미한다. 무쌍 눈매에 아이라이너를 그릴 때는 눈 앞머리와 눈꼬리 부분만 그려주고 중간 부분은 중간 톤 섀도우로 그라데이션 하듯 채우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 후 진한 포인트 컬러로 언더라인을 살짝 스머징해 윤곽을 잡아주면 눈매가 트여 보이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TIP 3. 눈꼬리에 3mm 하프 속눈썹을 붙여 눈매가 트여 보이게 하기
무쌍 눈매에 속눈썹 전체를 붙이면 눈꺼풀이 처지고 눈매는 짙어 보여 인조적이고 매서워 보일 수 있다. 양옆으로 눈매가 트여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인조 속눈썹을 본인의 속눈썹보다 3mm 정도 길게 잘라 반만 사용해 눈꼬리에 연장해준다. 더 길어진 눈매로 인해 입체적인 눈매와 얼굴이 더욱 슬림해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TOP 아티스트 박태윤·우현증이 개발한 아이섀도우
‘이니스프리 NEW 미네랄 싱글 섀도우’


한국인의 완벽한 눈매 교정과 아름다운 아이 메이크업을 위해 톱 아티스트 박태윤과 우현증이 개발한 새로운 ‘이니스프리 미네랄 싱글 섀도우’는 쌍꺼풀의 유, 무에 따라 세분화된 40가지 음영 컬로 라인으로 출시됐다.

눈매 윤곽을 입체적으로 살려주는 매트, 쉬머, 글리터의 다양한 텍스처를 바탕으로 컬러의 특징을 살려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한 번 발라도 컬러감을 느낄 수 있으며 가루날림 없이 완벽하게 밀착돼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이니스프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전효성-다솜, 메이크업 잘 받는 피부 케어법
▶ [뷰티신상] 가을 감성을 채워줄 ‘뉴트럴 메이크업’ 아이템
▶ 송중기-이진욱, 남자 피부도 이제는 ‘안티에이징’
▶ [스타뷰티 줌인] 나나-송혜교-유빈, 스타들의 매력 포인트 ‘립’ 메이크업 스타일
▶ ‘채널 소시’ 태연 셀프 네일 따라잡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