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스타들처럼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피부를 뽐내기 위해선 효율적인 시간 관리가 필요하다.
아침의 가벼운 스킨케어와 클렌징을 기본으로 한 꼼꼼한 나이트케어, 여기에 잠자는 시간을 활용하는 슬리핑 케어까지 더해진다면 그야 말로 금상첨화일 것. 특히 잠자는 시간을 이용한 슬리핑 케어는 바쁜 일상 속에서 효율적인 피부 관리를 꿈꾸는 이들에게 최적의 피부 관리법으로 손꼽힌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슬리핑 케어는 어떻게 해야 할까. 스타들처럼 예뻐지고 싶은 이들을 위해 알고 있으면 유용한 슬리핑 케어 정보들을 소개한다.
슬리핑 케어가 필요한 이유는?
한낮의 강한 자외선과 공기 중의 먼지, 짙은 메이크업 등으로 인해 지쳐 있는 피부. 손상돼있는 피부를 회복시키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선 반드시 슬리핑 케어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잠들어 있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가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는 시간대기 때문. 따라서 이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피부 상태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슬리핑 케어, 어떻게 해야 할까?
01 충분한 숙면
슬리핑 케어의 기본은 하루 6시간 이상의 충분한 숙면이다. 불규칙한 생활 습관은 숙면을 방해하는 가장 큰 요인이므로 일정한 시간대에 자고 일어나는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기르도록 하자.
또한 숙면을 위해 지나친 카페인 섭취는 피해야 한다. 쉽게 잠이 오지 않는다면 잠들기 전 따뜻한 우유를 섭취하거나 아로마 향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잠들기 직전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고 침실의 조명은 가능한 한 어둡게 해야 한다.
02 슬리핑 팩 사용
나이트 케어를 위한 수분크림, 영양크림 사용도 좋지만 더욱 완벽한 슬리핑 케어를 원한다면 팩을 사용해 보자. 수면팩을 고를 땐 동백오일처럼 보습과 피부진정 등 복합적인 관리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슬리핑 팩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손대신 수면팩 전용 브러시를 사용하자. 최대한 얇게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이 보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비결. 브러시로 얇게 수면팩을 바른 후 가볍게 톡톡 두드리듯 마사지하면 위생적이면서도 간편한 슬리핑 케어가 가능해진다.
뷰티에디터 추천 슬리핑 팩 BEST ITEM
완벽한 슬리핑 케어를 위해 한국의 뷰티에디터가 추천하는 수면팩은 저자극 천연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키초(KICHO)의 ‘카멜리아 슬리핑 팩-동백오일 슬리핑 마스크(CAMELIA SLEEPING PACK)’다.
카멜리아 오일(동백오일)과 함께 홍삼보다 9배 이상의 공정을 더 거친 자연발효 흑삼추출물, 로즈워터, 라놀린(양유) 등 4가지 성분을 주원료로 해 잠든 사이 복합적인 피부 관리를 돕는다. 또한 전용 브러시가 세트로 구성돼 슬리핑 팩의 관리 효과를 더욱 높여준다.
(사진출처: 키초(KICHO),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스타들의 공항뷰티, 그것이 궁금해!
▶ [20th BIFF] 레드카펫 여배우들의 트렌드 립 메이크업 스타일
▶ 태연-송지효-박보영, 모태미녀들이 밝히는 피부 케어 TIP
▶ [20th BIFF] 레드카펫 위 여배우들의 헤어스타일 분석
▶ 김희애-전지현, 연예계 ★들의 꿀피부가 탐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