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현 기자] 제 아무리 예쁜 미인이라 할 지라도 피부가 깨끗하지 않으면 그 예쁨도 줄어들기 마련이다. 투명한 피부는 모든 여자들의 로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그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 첫 걸음이 바로 모공 관리다.
MBC 수목드라마 ‘그녀는 예뻤다’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황정음은 곱슬머리에 홍조 가득한 외모에서 예쁘게 가꾼 모습으로 돌아왔다. 하지만 홍조 가득한 못난이 외모일 때도 여전히 맑고 투명한 피부를 자랑했던 황정음 처럼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깨끗하고 뽀얀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더운 여름과 건조한 가을 날씨 때문에 지치고 늘어진 모공을 관리하는 것. 습하고 더운 여름 동안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해져 배출되는 피지의 양도 늘어나고 피부의 탄력도 더욱 떨어지게 된다.
더운 여름을 힘들게 지낸 피부가 다시 맞이해야 하는 것은 바로 환절기의 건조한 공기. 변덕스러운 환절기의 기온 차로 피부는 한 없이 예민해지고 건조해진다.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투명한 피부 톤을 되찾기 위한 투명 모공 관리 뷰티 제품을 소개한다.
★ 뜨엘 제로 포어 히팅젤
제로 포어 히팅젤은 진주가루와 누에고치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지 조절과 관리에 효과가 있다. 또한 프로폴리스 성분이 있어 보습효과와 노화방지에 좋다. 히팅젤로 인해 모공 속 피지는 녹여 없애 주고 탄닌 성분으로 모공이 늘어나지 않도록 잡아준다.
★ BRTC 포어 매직 히팅젤
포어 매직 히팅젤은 8가지 탄닌 성분으로 늘어진 모공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하수오 추출물과 제주 용암 송이 등이 함유돼 있어 자극은 줄이고 모공은 케어해준다. 은은한 열을 통해 모공을 열어주고 모공 브러시로 부드럽게 마사지를 가해 블랙헤드를 제거한다. 특히 감나무 추출물과 포도 추출물 등에 있는 탄닌 성분은 모공을 수렴해주는 효과를 줘 깨끗해진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가 있다.
★ 싸이닉 올데이 파인 포어 히팅젤
올데이 파인 포어 히팅젤은 동백꽃 추출물과 레몬, 오렌지 등 천연 성분이 늘어진 모공을 잡아주고 피지 분비를 관리한다. 히팅젤을 사용해 노폐물을 녹이기 때문에 손이나 블랙헤드 제거용 패치보다 자극이 덜하다는 특징이 있다.
(사진출처: ‘그녀는 예뻤다’ 공식 홈페이지, BRTC, 뜨엘, 싸이닉)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황정음-고준희-태연-설현, 잘 나가는 그들의 뷰티 know-how
▶ [뷰티신상] 가을의 무드를 즐기는 아이템
▶ 스타들의 공항뷰티, 그것이 궁금해!
▶ [뷰티신상] 秋香 가득한 신제품
▶ 아이소이, 로즈세럼 뒤잇는 로즈토닉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