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연예인들처럼 흠잡을 곳 하나 없이 완벽한 윤광 피부를 갖고 싶다면 메이크업과 함께 스킨케어까지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
윤광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메이크업의 핵심 키워드는 바로 ‘톡톡’이다. 문지르는 대신 가볍게 톡톡톡 두드리며 마사지하듯 피부에 수분을 흡수시켜줘야 속부터 은은하게 빛나는 무결점 윤광 피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은은하게 빛나는 윤광 피부를 만드는 마법의 주문 ‘톡톡’. 스킨케어는 물론 피부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까지 글로시한 얼굴을 위한 방법들을 투쿨포스쿨이 소개했다.
▶ 윤광 피부 스킨케어
“톡톡톡 두드리며 마사지하자”
스킨케어 시 가장 흔히 하는 실수 중 하나는 화장품을 문지르며 바르는 것이다.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을 최소화하고 싶다면 문지르는 대신 가볍게 톡톡 두드리는 패팅 기법을 이용해 스킨케어 제품을 흡수시키자.
지나치게 많은 스킨케어 제품을 덧바르지 않는 것 역시 피부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세안 후 올인원 리프팅 크림을 오랜 시간 톡톡 두드리며 흡수시켜주자. 이때 콜라겐 파이버 성분이 함유된 크림을 이용하면 패팅할 때마다 실타래처럼 늘어나는 텍스처 덕분에 한층 진화된 스티킹 마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윤광 피부 메이크업
“도구를 사용하면 밀착력이 높아진다”
속까지 수분으로 꽉 차있는 윤광피부 메이크업의 핵심은 밀착력이다. 손을 이용할 경우 손의 열 때문에 메이크업이 들뜰 수 있다. 따라서 완벽한 밀착력을 원한다면 밀착퍼프와 같은 도구를 이용해 톡톡 두드려주며 메이크업을 진행해야 한다.
바르는 방법만큼 중요한 것은 어떤 커버제품을 사용하느냐다. 아쿠아 세럼 커버BB처럼 스킨케어 기능이 더해져 수분감이 풍부한 커버제품을 이용하자. 피부에 탄탄한 수분막을 구축해 얇고 완벽한 윤광 피부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줄 것이다.
▶ 윤광 립 메이크업
“여성스러운 글로시 립, 덧바르기가 번거롭다면?”
촉촉하게 빛나는 글로시 립은 여성스러움을 극대화시키는 포인트 중 하나다. 글로시 립을 연출하기 위해 많은 여성들이 사용하는 방법은 립스틱이나 틴트 등을 바른 후 립글로스를 덧바르는 것.
립글로스의 끈적임과 덧발라야 하는 번거로움이 싫다면 바르는 즉시 글로시한 립으로 연출해주는 틴트를 사용하자. 틴트를 입술 안쪽에 톡톡톡 점을 찍듯 가볍게 묻혀준 후 블렌딩해주면 선명하면서도 글로시한 립 메이크업이 순식간에 완성된다.
★ ‘톡톡’ 두드려서 완성하는 윤광 메이크업
투쿨포스쿨이 추천하는 MUST HAVE ITEM
for SKIN-CARE 에그 멜로우 크림 피부가 필요로 하는 필수 3대 영양소와 콜라겐 파이버 성분이 함유돼 영양과 탄력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5in1 올인원 크림. 순도 98% 콜라겐 파이버가 실타래처럼 늘어나 보습은 물론 스티킹 마사지로 탄력 케어까지 도와준다.
for SKIN MAKE-UP 다이노플라츠 라 올라 피부에 닿는 순간 터지는 아쿠아세럼 포켓이 피부에 수분과 윤기를 부여하는 올인원 아쿠아세럼 커버BB에 브라이트너와 컨실러, 치크가 팔레트 형태로 구성돼 있는 멀티아이템. 내장된 밀착퍼프가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완벽한 윤광 메이크업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for LIP MAKE-UP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 워터 30%, 오일 70%의 황금비율로 립글로스와 틴트의 장점만을 구현해낸 신개념 3세대 틴트. 선명한 발색력과 지속력은 물론 바르는 순간 터지는 벌룬 캡슐이 글로시하면서도 선명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사진출처: 투쿨포스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황정음-고준희-태연-설현, 잘 나가는 그들의 뷰티 know-how
▶ [뷰티신상] 가을의 무드를 즐기는 아이템
▶ 레드카펫에서 더 빛나는 ★들의 눈부신 피부 비결
▶ 누구보다 완벽한 립메이크업 노하우
▶ 태연-송지효-박보영, 모태미녀들이 밝히는 피부 케어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