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2016년의 패션, 뷰티 트렌드를 미리 엿보고 싶다면 얼마 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 ‘2016 S/S 서울패션위크’에 주목해보자.
‘2016 S/S 서울패션위크’는 한국 정상급 디자이너들이 제안하는 컬렉션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손꼽힌다. 화려한 런웨이와 더불어 서울패션위크의 또 다른 볼거리 중 하나는 패션쇼장을 찾은 스타들의 다채로운 스타일링일 것.
2016년 유행할 패션, 뷰티 트렌드를 그 누구보다 먼저 파악하고 싶은 트렌드세터들을 위해 준비했다. 서울패션위크에 참석한 스타들의 패션, 뷰티 스타일을 투쿨포스쿨과 함께 분석해봤다.
2016 FASHION TREND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레트로룩
‘2016 S/S 서울패션위크’ 런웨이 위 모델들을 비롯해 패션쇼장을 찾은 스타들의 패션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레트로룩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자연스레 컬러 역시 화려한 원색대신 네이비나 블랙, 화이트 등 모노톤이 주를 이뤘다. 여기에 모자와 같은 액세서리를 이용하거나 리본, 와이드 팬츠 등의 디테일로 레트로 무드를 더했다.
2016 HAIR TREND 정돈되지 않는 내추럴 헤어
2015년을 뜨겁게 달궜던 ‘놈코어’, ‘레트로’ 열풍은 2016년에도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내추럴함에 자신만의 개성을 더해주자.
서울패션위크 속 모델들과 스타들 역시 잔머리 하나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깔끔하게 정리된 헤어스타일 대신 손으로 대강 스타일링 한 듯한 내추럴 헤어를 선보였다. 여기에 부분적으로 머리를 땋거나 모자, 반다나 등을 액세서리로 활용해 유니크함을 더한 점이 돋보인다.
2016 MAKE-UP TREND 내추럴 윤광 메이크업
패션부터 뷰티까지 내추럴 트렌드가 장기화되고 있다. 모델들과 패션쇼장 속 스타들 역시 대다수가 피부 속까지 물기로 가득해 보이는 윤광 피부표현에 약간의 틴트로 연출한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립 메이크업을 선택했다.
윤광 피부표현의 핵심은 속에서 부터 물기로 가득할 것 같은 촉촉함이다.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서 소량의 페이셜 오일을 활용하거나 스킨케어 기능이 강화된 커버제품을 선택할 것. 여기에 약간의 컨투어링을 더해주면 한층 얼굴윤곽을 입체감 있게 연출할 수 있다.
2016년 S/S시즌 트렌드 키워드인 레트로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눈썹은 약간 짙고 도톰하게 그려주자. 이후 글로시한 피부표현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촉촉한 틴트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입술 안쪽부터 그라데이션하며 컬러링을 진행하면 된다.
>> 투쿨포스쿨 제안 2016년 트렌드 메이크업 노하우
STEP 1 입체감이 더해진 윤광 피부표현
피부에 닿는 순간 터지는 아쿠아세럼 포켓이 피부에 수분과 자연스러운 윤기를 더해주는 올인원 아쿠아세럼 커버BB가 내장된 01 다이노플라츠 라 올라를 밀착퍼프에 적당량 묻혀 가볍게 톡톡 두드리듯 얼굴 전체를 커버해준다. 파레트 형태로 내장된 브라이트너와 컨실러, 치크를 적절한 부위에 소량씩 덧발라주면 더욱 생기 넘치는 윤광 피부표현이 가능하다.
혹은 파운데이션에 소량의 오일 세럼을 믹스해 메이크업을 진행해보자. 윤광 피부의 핵심이 탄탄한 보습막 구축인 만큼 02 룰스 프레스티지 하이드라 인퓨즈드 오일처럼 세럼의 영양과 오일의 보습력이 합쳐져 있는 듀얼 페이스 오일 세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오일에 세럼이 더해진 만큼 글로시한 피부표현은 물론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높여 한층 완벽한 윤광 피부 메이크업을 도와줄 것이다.
이후 자연스럽게 입체감을 더하기 위해 03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처럼 투명도가 높고 표면이 매끄러운 파우더 타입의 섀이딩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마무리하자. 피부톤, 노즈, 헤어라인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3가지 컬러로 구성돼 메이크업 초보자도 자연스러운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STEP 2 트렌디함을 더해줄 포인트 메이크업
2015년에 이어 2016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트렌드 중 하나는 ‘레트로’다. 레트로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눈썹 스타일에 변화를 더해보자.
아이브로우 메이크업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젤과 파우더 등으로 구성된 01 글램락 브로우 익스프레스처럼 멀티 텍스처 브로우 키트를 이용하자. 내장된 파우더, 셰이퍼, 스크류 브러시를 적절히 활용하면 초보자도 손쉽게 레트로풍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브로우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할 것이다.
이후 윤광 피부표현과 잘 어울리는 내추럴 글로시 립 메이크업 연출을 위해 틴트를 이용해 메이크업을 마무리할 것. ‘3세대 틴트’라 불리는 02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처럼 글로시함과 선명한 발색력, 지속력까지 두루 갖춘 아이템을 이용하자. 워터 30%, 오일 70%의 황금비율로 제작된 틴트가 끈적임 없이 글로시하게 빛나는 내추럴 립 메이크업을 도와줄 것이다.
(사진출처: 투쿨포스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황정음-고준희-태연-설현, 잘 나가는 그들의 뷰티 know-how
▶ [뷰티신상] ‘홈케어’로 눈여겨 볼 새로운 아이템
▶ 정용화-키-데니안, ‘동안 美男’의 피부 변천사
▶ [#스타 #헤어] ‘서울패션위크’ 밝힌 스타들의 ‘러블리’ 헤어스타일
▶ 연기돌이 대세! 임시완-디오-이준의 퍼펙트 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