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아이돌 스타들은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아기처럼 뽀송뽀송한 무결점 피부를 유지한다.
화려한 무대 위에서는 물론 수수한 민낯마저 완벽한 아이돌들의 무결점 피부는 보는 이로 하여금 절로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 아이돌들이 메이크업 없이도 완벽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기본’에 충실한 스킨케어 덕분.
그렇다면 아이돌들이 지키는 피부 관리의 기본은 무엇일까. 아이돌 못지않은 깨끗한 무결점 피부로 거듭나기 위한 기본에 충실한 스킨케어 노하우를 알아봤다.
노하우 1 꼼꼼한 세안으로 모공 속을 깨끗하게 만들자
피부를 위해 외출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꼼꼼하게 메이크업 및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는 ‘세안’이다.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모공 속이 노폐물로 가득 차 있으면 아무 소용없기 때문.
피부 자극을 주지 않는 순한 천연성분 폼클렌저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세안하자. 이때 부드러운 미세모로 제작된 모공 브러시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완벽한 세안이 가능해진다.
노하우 2 가볍지만 깊은 영양공급이 필요하다
세안으로 모공 속을 깨끗하게 만들었다면 이제 그 안을 영양으로 가득 채워 줄 차례다. 너무 많은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에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양유크림처럼 복합적인 관리가 가능한 한두 가지 제품을 이용해 가볍게 스킨케어를 마무리하자.
이와 더불어 일주일에 2~3회 정도 마스크팩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토너로 피부결 정돈 후 20분 정도 마스크팩을 부착했다 떼어내자. 가벼운 패팅으로 잔여 에센스를 흡수시켜주면 한층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노하우 3 잠자는 시간을 활용하라
무결점 피부를 꿈꾼다면 효율적인 시간 관리가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잠자는 시간은 피부 관리를 위한 골든타임 중 하나로 손꼽힌다. 피부 재생이 활발해지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의 숙면시간을 이용해 피부를 관리해보자.
잠자는 시간을 이용해 할 수 있는 피부 관리법으로는 수면팩 사용이 대표적.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 수면팩을 얼굴 전체에 고루 펴 발라주자. 잠든 사이 수면팩의 영양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돼 다음날 아침 더욱 환하고 매끄러워진 피부를 손끝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기본’에 충실한 스킨케어, 꼭 챙겨야 할 아이템은?
01 키초 천연 미네랄 포밍클렌저(KICHO Natural Mineral Foaming Cleanser) 천연 계면활성제 및 식물성분을 90% 이상 함유해 피부 자극 없이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해주는 미세거품의 폼클렌저
02 키초 버블 모공 브러쉬(KICHO Bubble Pore Brush) 촘촘한 마이크로 0.05mm의 초미세모가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모공 브러시
03 키초 양유크림-라놀린 & 8베리(KICHO SHEEP OIL CREAM-Lanolin & 8berry) 청정 지역 뉴질랜드의 어린 양털에서 추출된 라놀린(양유) 성분에 8가지 베리 성분을 더해 보습과 미백, 항산화 등 복합적인 스킨케어가 가능한 양유크림
04 키초 피토 리프레싱 데일리 마스크(KICHO Phyto Refreshing Daily Mask) 에너지를 듬뿍 담은 발아콩에서 추출한 식물성 배아성분이 피부의 촉촉함과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저자극성 순면 시트 마스크팩
05 키초 카멜리아 슬리핑 팩-동백오일 슬리핑 팩(KICHO CAMELIA SLEEPING PACK) 피부 진정과 노화방지 기능, 탁월한 보습력이 돋보이는 동백오일(카멜리아)과 흑삼, 로즈워터, 라놀린(양유)을 주성분으로 사용해 잠든 사이 즉각적이면서도 복합적인 피부 관리를 도와주는 수면팩
(사진출처: 키초(KICHO),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뜨는 걸그룹 샛별! ‘쯔위-아이린’ 꿀피부 케어 HOW TO
▶ [#스타 #헤어] 강동원-정지훈-이승기, 원조 대세남들의 여심 저격 헤어스타일
▶ 정용화-키-데니안, ‘동안 美男’의 피부 변천사
▶ [뷰티론칭] 메이크업 고수들의 뷰티 브랜드 론칭
▶ 김사랑-이요원-이청아, 주름을 잡아주는 스킨케어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