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이 피부란 녀석은 무엇이 그리도 급한지 자꾸만 시간을 앞서 가는 것 같아 야속할 따름. 녀석의 다급한 마음을 차분히 진정시켜줄 기막힌 솔루션이 하나 있으면 좋으련만.
지금부터 알아보고자 하는 내용이 바로 하루 단 1분의 투자로 시간을 1년 뒤감는 알짜 뷰티케어 노하우다. 참고하여 다가오는 새해에는 생기와 활력으로 가득한 아름다움 발산해보자.
1분 로션 각질 케어
동안 피부가 갖춰야 할 첫 번째 요소는 단연 매끄러운 결. 이는 청결한 클렌징과 더불어 주기적인 각질제거를 필수로 한다.
모공 틈으로부터 표피 위까지 돋아난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부드러운 결은 물론 다음 단계에 이어지는 제품의 흡수력까지 향상시켜주는 각질제거. 여기서 동안 미모 완성을 위한 노하우를 곁들이자면 무엇보다 ‘저자극’을 핵심으로 삼자.
대표적인 예로 ‘로션’을 활용한 스크럽을 들 수 있다. 우선 세안 후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 로션을 피부 전체에 듬뿍 발라줄 것. 다음 랩을 마스크팩 얹듯 피부에 씌워 1분 가량 기다려준 뒤 젖은 수건으로 닦아내자. 이로써 부드럽게 변한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 할 수 있음은 물론 피부에 필요한 수분 또한 충분하게 보존시킬 수 있다.
1분 림프 마사지
하루 1분의 투자로 동안 피부 완성하는 두 번째 노하우는 바로 ‘림프 마사지’다. 이는 지압을 통해 안면부에 포진된 림프선을 자극하여 체내에 축적된 해로운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시켜 보다 건강한 피부를 다져내는 원리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는 피부 탄력 증강에도 큰 도움을 주므로 한층 앳되고 활력적인 미모 완성에 탁월하다. 따라서 우선 손가락 끝을 이용해 림프의 배출구가 가장 많이 포진된 정수리 부위를 자극해줄 것.
다음 노폐물 축적량이 다소 많은 귀 앞과 뒤를 차례로 눌러 배출을 촉진 시켜주자. 마무리는 턱의 가운데부터 귓불로 이어지는 하관 윤곽을 따라 부드럽게 쓸어 올리듯 마사지하면 효과적으로 얼굴 부기 제거 및 탄력 증강을 완성할 수 있다.
1분 목 피부 관리
참 동안 미모는 ‘목 피부’에 대한 케어의 병행으로 완성할 수 있다. 목 피부는 얼굴에 비해 다소 소홀하기 쉬운데다 자칫 방심하는 순간 주름이라도 생겨버리면 회복하기 어려운 만큼 평소 일상 생활에서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클렌징 시 얼굴 부위과 마찬가지로 목 부위에 대한 노폐물 제거에도 관심을 기울일 것. 뿐만 아니라 스킨,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 등 일상 스킨케어 제품을 동일하게 목 피부에도 동일하게 사용해주자.
여기에 높은 베개 사용이나 목을 자주 숙이는 등의 습관은 주름의 발생 및 가속시키는 원인이 되므로 지양해야 한다. 또한 하루 일과 후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서 목 피부만의 특성을 고려한 제품 사용을 곁들여주면 동안 미모 완성에 큰 도움을 주니 참고하자.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이벤트] 38년 만에 열린 ‘럭키문’, 특별한 프로모션과 함께하다
▶ [뷰티신상] 외모 자신감 업그레이드
▶ [뷰티이벤트] 비너스(Venus) 아이템에 특별한 혜택을 더하다
▶ [#스타 #헤어] ‘응답하라 시리즈’ 주인공들의 여심 저격 헤어스타일
▶ [뷰티신상] 12월에는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