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브릴리언트 메모리즈' 2차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캠페인은 폐차나 중고차로 타던 차를 떠나보낼 예정인 현대차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다. 차와 관련된 사연을 응모 받아 차의 부품을 작품으로 활용하는 것. 지난 2012년부터 펼친 브랜드 캠페인 '리브 브릴리언트'의 일환이다.
작품 제작, 전시는 현대차와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광주시립미술관 등의 전국 주요 미술관, 예술가와의 협업으로 진행한다. 내년 3월부터 7월까지 전시하며 일정, 장소는 추후 브랜드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번 캠페인 전시에 앞서 브랜드 웹사이트(brand.hyundai.com), 디지털 컨텐츠 광고 등으로 작품을 알릴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본인과 가족은 물론 지인의 차에 관한 사연을 이메일(memories@hyundai.com)로 내년 1월20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이 가운데 8명의 사연을 선정해 1월26일 브랜드 웹사이트에 공지할 예정이다. 전시 외에도 사연 채택자에겐 별도 제작의 소장용 작품을 전달해 차와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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