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다가오는 2016년 여름, 스타들처럼 당당한 비키니 핏을 뽐내고 싶다면 지금부터 몸매 관리를 시작하자.
스타들처럼 글래머러스하면서도 완벽한 몸매는 결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 여름의 완벽한 비키니 핏을 꿈꾸며 오늘부터라도 추위와 게으름을 이겨내보는 것은 어떨까.
2016년 당당한 비키니핏을 꿈꾸는 여성들을 위해 준비했다. 늘씬하면서도 굴곡있는 몸매를 위한 겨울 다이어트 노하우를 알아봤다.
“다이어트, 굶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많은 여성들은 ‘다이어트’하면 소식과 절식을 떠올리곤 한다. 하지만 음식 섭취량을 극단적으로 줄이면 오히려 극심한 요요에 시달릴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다이어트의 기본은 ‘건강 유지’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건강을 지키면서도 늘씬한 몸매로 거듭날 수 있는 식단조절 방법으로는 ‘반식(半食)’이 대표적이다. 반식 다이어트는 평소 먹던 식단을 그대로 유지하되 섭취량을 서서히 절반으로 줄여가는 것을 뜻한다. 천천히 음식 섭취량을 줄여가는 것인 만큼 몸에 부담을 주지 않아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허기가 질 땐 ‘견과류’를 챙기자”
식사량이 줄었다 하더라도 갑작스레 찾아오는 허기를 이길 수는 없다. 공복감이 느껴진다 해서 칼로리가 높은 과자나 아이스크림, 분식 등을 섭취할 경우 그동안의 노력이 하루아침에 물거품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참을 수 없는 공복감이 느껴진다면 물 한잔을 섭취하거나 소량의 견과류 등을 간식으로 섭취하자. 혹은 수분과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을 적당량 섭취하는 것 역시 몸매 및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다.
“늘씬함과 글래머러스함을 동시에 챙기고 싶다면 움직여라”
스타들의 완벽한 몸매가 부럽다면 최대한 많이 움직여야 한다. 그렇다고 해서 고가의 피트니스 클럽을 다니거나 전문 트레이너를 찾아갈 필요는 없다. 걷기, 계단 오르내리기 등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사소한 움직임을 습관화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만약 늘씬함에 글래머러스함까지 더해진 완벽 몸매를 꿈꾼다면 가슴 탄력 강화 및 힙업에 효과적인 스트레칭을 꾸준히 진행하자. 팔굽혀 펴기나 스쿼트, 런지 등을 자신의 체력에 맞게 적정 횟수를 정한 후 꾸준히 실천해보자. 어느새 연예인 부럽지 않게 탄력적으로 변한 자신의 몸매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탄력 있는 가슴, 관리가 필요하다”
많은 여성들은 예쁘고 탄력 있는 가슴이 되려면 무조건 타고 나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하지만 가슴 역시 얼마나,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모양과 크기, 탄력 등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작은 가슴이 고민이라면 가슴 분수 마사지와 같은 가슴 크기 키우는 마사지에 집중해볼 것. 이와 더불어 쌀가슴팩처럼 가슴 탄력 케어에 최적화된 가슴 관리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간편하게 복합적인 가슴 관리가 가능하다.
가슴의 탄력과 보습 등 복합적인 관리가 가능한 가슴팩으로는 라미화장품의 리얼 라이스 이팅 브래스트 마스크(LAMY Cosmetics Real 97% Rice Paper Iting Breast Mask)가 대표적. 천연 쌀로 제작한 라이스페이퍼를 마스크팩 시트로 사용해 뷰티족 사이에선 ‘쌀가슴팩’이란 애칭으로 더 유명한 아이템이다.
라이스페이퍼 시트 특유의 쫀쫀함이 가슴에 밀착 돼 조여주는 느낌을 주기에 가슴 피부는 물론 탄력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여기에 콜라겐, 키젤리아, 석류 등 자연유래 성분으로 제작된 에센스를 더해 한층 복합적인 가슴 관리가 가능하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예정화, 효린, 손담비, 홍수아, NS윤지 인스타그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연예계 엘프 외모 ‘태연-박신혜-이유비’의 광채 피부
▶ [#스타 #헤어] ‘디어 산타’ 태티서, 크리스마스 헤어스타일
▶ 태연-아이린 ‘닮은 꼴’ 스타들의 피부 대결
▶ [스타뷰티 줌인] 문채원-지아-공효진, 은은한 윈터 메이크업 스타일
▶ ‘응답하라’ 정은지-고아라-혜리, 여주인공 매력 미모 분석